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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나 쉽게 성공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황규진 지음 / 원앤원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수 많은 SNS중에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에 열광하는 이유.
소통, 인싸들의 이야기, 창의성과
영감, 학습의 목적 등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흥미로 시작해 종국엔 자신의 브랜딩 구축과 마케팅이 주
목적일 것이다. 단순 공유와 소통처럼 보여지는 것을 중시하기 보단 좋아하는 것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하나의 수익으로 이어가며 경제적 자유를 구축하기 위해 사람들은 많은 관심을 보이고 인스타를 한다. 페이스북과
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SNS란 소통 채널이 있지만 간단한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과 영상으로 만든 자신만의 간단한 스토리텔링, 실시간 피드백이 인스타그램만의 장점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 그램을 선호한다. 하지만 정작 성공하는 사람은 소수에 그치고 대다수의 사람들은
늘지 않는 관심과 업로드 질려서 중간에 포기하는 게 현실이다.
접근성은
좋지만 성공하기 힘든 인스타그램. 책은 시작부터 개인과 프로의 명확히 구분하여 기업들의 활용과 개인적인
성공 사례, 그리고 콘텐츠를 통해 어떻게 성공으로 이어나 갈 것인지 말한다. 그 중에서도 지속적인 루틴이 필요한데 자신의 목적과 방향성에 맞게 일관적으로 만드는 콘텐츠와 그 일정한 질을
유지하는 것, 팔로워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하면서 오히려 그들의 호응을 유도하고 관심을 이끄는 것, 그리고 라이브 방송과 릴스를 통해 지속적인 공감대 형성을 할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맛집 소개 콘텐츠를 올리는 사람이 서평 관련 콘텐츠를 올리면 팬덤의 이탈을 조장하게 된다. 그리고
텍스트를 통해 스토리를 설명하는데 혼자만의 감성 고백, 독백처럼 올린다면 일방적인 이야기처럼 진행되기에
사람들의 공감대는 떨어진다. 만약 ‘당신의 생각은 어떤 가요?’ 처럼 물으면 호응을 유도하고 비하인드 이야기와 자신이 소통을 하고 싶은 마음에 구독을 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많은 구독자가 없더라도 진정성 있는 라이브 방송의 실시간 대화와 DM이
오간다면 서로의 견해를 주고 받으며 공동체라는 믿고 대화 할 수 있는 소속감을 더해 줄 수 있다.
위의
세 가지는 기본적인 규칙이고 인스타그램 바탕으로 콘텐츠의 통계와 해시태그, 챗 GPT를 통해 텍스트 작성하는 법, 다양한 전략으로 스레드를 활용하는
법, 릴스의 사용법과 스마트폰에 간단히 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방법 등 책은 다양한 활용법을 말하고
있다. 자신의 정체성을 명확히 드러내며 하나의 방법을 넘어 마케팅으로 자신의 가치를 올리는 인스타그램. 많은 시행착오를 해 왔다면 도서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기준이 지키며 원칙 있는 운영을 하고 있나 돌아보게
책은 도와 줄 것이며 그 기준과 원칙을 고수한다면 SNS를 통해 삶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