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불 속에서 콘텐츠로 월급 번다 - 딱 한 번만 팔면 계속 팔리는 콘텐츠 비즈니스의 비밀
보스언니(조경진)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확실성의 미래에 경기와 물가, 고인플레이션. 고정적인 근로소득과 재테크만으로 미래를 보장하기 힘들어 사람들 다양한 부의 파이프라인을 꿈꾼다. 그래서 직업군과 같이 특별한 전문성이 없어도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서 그 가치를 창출하고자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갖는 온라인 강의 콘텐츠 수익화 이다. 자신의 능력을 펼치며 더불어 성장하고 부가적으로 수익화 하는 것이 삶을 변화시키는 기회도 제공하기 때문이다.

 저자의 경력을 보면 낯선 외지로 발령 받은 남편을 따라가 극한의 상황속에서 온라인 강의로 시작하여 마케팅에 관련된 노하우를 축적하고 자신만의 전략적인 시스템으로 수익화에 이른다. 결과 온라인 비즈니스를 원하는 이들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강의를 통해 경력단절과 은퇴, 취미와 전공의 수강생들에게 경제적 자립에 이를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준다. 아이템과 컨텐츠가 없다고 해도 그녀의 솔루션을 받은 수강생들의 사례와 SNS 고객 마케팅 전략을 듣게 된다면 당신도 할 수 있다는 믿은 생길 것이다.

 일단 저자가 강조하는 것은 콘텐츠의 고민과 성공여부가 아닌 실행이다. 사람들은 막연한 불안감에 이것이 돈이 될 까 고민을 하지만 시작의 여부가 먼저라고 한다. 예를 들어 50대 여성 B씨는 건강을 위해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였고 좁은 공간에서 혼자서도 건강 관리가 가능한 스쾃을 알게 되었다. 그녀는 자신의 시작과 과정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시작했고 노력으로 변해가는 몸에 사람들은 집중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동년배들이 나이 어려 보이는 방법을 묻자 식단과 운동방법을 권했다고 한다. 그녀의 인기에 PPL이 들어오기도 했지만 실행하지 않았기에 수익으로 이어지진 않았다. 하지만 저자는 이 때 그녀에게 권한다. 운동 챌린지를 시도해보라고. 평일 오전 7시에 사람들이 모여 카메라를 키고 스쾃100개 하는 챌린지 였다. 도전과 건강에 동기 부여를 하고 싶어 참가비를 1만원씩 걷었는데 20명의 신청을 받고 마감하였다고 한다. 사람들과 소통하며 자신도 운동을 하고 통장에 20만원이라는 수익이 찍히는 하나의 파이프 라인이 만들어 진 것이다. 현재는 매달 30명 정도가 신청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실천 1, 6주안에 1만원이라도 벌어보기

 실천 2, 잠재고객 100명 모으기

 실천 3, 진정한 팬 100명 만드릭

 실천 4, 자동 수익 라인 세 개 이상 구축하기

 콘텐츠를 걱정하지만 일상에서 꾸준히 실행하고 노하우를 축적해가면 그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외주를 줄 수 있는 플랫폼이 많고 결과물을 얻어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 또한 다양하다. 본 도서는 자신의 능력 개발 보다 현실의 적용, 비즈니스를 수익화 할 수 있는 플랫폼의 활용과 메타, 인스타, 블로그 등에 특화된 전략을 이야기 하고 있다. 그래서 계획 없는 수익화보다 현실화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어 유용하게 다가온다. 자신의 전공과 취미, 플랫폼을 모르고 활용하 수 없는 이들에게 큰 지침을 주지만 가장 명심해야 할 것은 CAP(Capture, amplify, Propose)이다. 고객을 모으고 신뢰와 가치의 전달 그리고 현실적인 구매 제안. 책은 그에 관련된 구체적인 도구의 사용방법과 전략을 통해 당신의 수익을 극대화 시켜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