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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홀로 돈 되는 책 만들기 - 1인출판.독립출판.자가출판 성공필독서
본조박 지음 / 읽고싶은책 / 2025년 3월
평점 :

잘 나가는 인플루언서들이 다투어 책을 내고
있다.
숏 폼으로 수십만, 수백만 조회수를 만드는 이들이 수입에 부족함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자신들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책을 출간하고 있다. 콘텐츠, 채널, 인물, 자전적
에세이, 성공과정 등을 담고 있는데 이들이 글 쓰는데 불편함을 마다하고 책에 담아내는 것은 자신의 세계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이고 수익의 극대화, 그리고 작가와 비작가의 경계가 무너져서 이다. 그들의 네임밸류는 흥행 보증수표와 같고 책은 독자에게 굿즈와 같기 때문이다.
소통하는 팬덤의 일환일 수도 있지만 출판의 경계가 쉬워지고 책을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것만은 사실이다.
책을
내는 이유는 사람마다 사명적으로 의도에 따라 틀리지만 이 또한 수입의 일원이 되고 자신의 세계관과 영향력을 확장하는데 있다. 따라서 자신 책의 출판 본질은 수입의 다원화, 확장에 있다. 책 만들기, 수익화 의도에 적절한 본 도서는 문학적으로 글을 쓰거나
투고를 하여 입상을 한다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책이 아니다. 따라서 읽는다면 출판의 현실성과 글쓰기를
넘어 준비해야 할 다양한 요소를 알게 될 것이다.
처음에는 아이디어와
목차, 독자 별 트렌드 분석과 책의 컨셉트에 맞추는 방식을 소개하며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과 의도를 구분하여
다른 책과의 차별점을 갖추는 방법을 말한다. 그리고 다양한 접근 요소를 통해 자신만의 특화된 글쓰기의
방법을 말한다. 다음은 출판 관련되어 기반지식이나, 원고작성, 표지의 디자인과 레이아웃, 책의 부수 별 인쇄방식과, 장르에 맞는 지류의 선택 따른 출간의 방향성을 말한다. 이들은 책의
목적과 장르에 맞는 하나의 메시지 전달 방법이기에 자신의 브랜딩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함을 명시하고 있다. 그리고
마케팅과 배포, 출판의 미래를 통해 보는 다양한 플랫폼 등에 본 도서 지면의 반을 할애하고 있다. 수요의 예측과 공감과 같은 소통을 통해 독자와 어떻게 접점을 만들어 내고 브랜드화를 위한 지속적인 피드백 방법을
말하고 국가별 시장과 유통 별로 주의해야 할 가이드 라인을 말한다. 오디오 북이나 디지털 플랫폼에 진출하고
유의해야 할 점등을 가이드 이해의 깊이를 더하고 있다. 마지막은 미래 시장에 대한 예측이다. 디지털을 넘어 AR로 진화하거나 블록체인이 어떻게 출판사업을 변화시키고
이로 인해 활발해질 자가출판에 대한 대비할 것을 말한다. 다양한 비즈니스의 융합과 플랫폼의 다양화 미래를
준비하고 수익의 극대화를 노리는 작가라면 주의 깊게 이 파트를 읽어 봐야 할 것이다.
쓰는
방법과 자신의 이미지에 맞는 글쓰기, 독자와의 지속적인 관계를 통한 성장, 자신에게 맞는 플랫폼 선택과 출판사를 통해 작가로서 자리잡는 것을 책은 말하고 있다. 출판에 대한 기반지식이 없는 예비작가나 자신의 브랜딩을 확고히 하여 수익의 극대화를 노리고 싶다면 트렌드와
현실을 엮는 본 도서를 읽어 보길 권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