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삶은 실수로 시작된다 - 느림보 부자 아빠가 들려주는 30가지 솔직한 이야기
신태순.김현정 지음 / 나비스쿨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하는 삶을 꿈꾸는 사람들.

그들에게 공통점이 있다면 매사에 긍정적이라는 거다. 일반적인 사람들은 현 상황을 불행하다 생각하고 그 상황이 해결되어도 다른 원인을 불행으로 지목한다. 하지만 긍정적인 사람은 위기와 상황에 상관없이 밝고 상황 자체를 하나의 과정으로 받아들인다. 이 또한 지나과는 과정 중에 하나라고 생각 하며 실수와 실패로 자신의 삶을 핍박하지 않는다. 그리고 남들이 봤을 때 실수와 실패라는 결과는 그 사람을 키우는 성장의 밑거름이 된다.

책에서는 저자 인생 30개의 실수 담을 말한다 . 자신, 가족, 돈에 대한 실수, 공부만이 인생의 전부인줄 알고 노력했지만 망가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고 바르게 책임의식을 가지며 자라야 한다는 장남의 의식은 사람들에게 휘둘리게 만들었다. 사람들에게 속고 무모한 투자에 다단계와 같은 일에 빠지기도 했으며 자신의 주관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을 믿으면 돌아오는 것은 실망 뿐이었고 실수없이 완벽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은 더욱 자신을 옭아맸다. 하지만 돌아보니 실수는 그 당시에만 힘들 뿐 하나의 다른 상황으로 이어지는 과정이었으며 전화위복이란 말이 무색하게 다른 기회로 이어졌다. 사람과의 연을 만들고 새로운 지식에 눈을 뜨게 하며 실수로 얼룩진 삶은 불행과 억울함만이 아닌 삶에 대한 쉼표와 같은 이정표를 제시한다고, 더 좋은 인생을 만들기 위한 쉬어 가는 하나의 과정이라고 말한다.

  

본 도서는 실수를 바탕으로 삶을 배워가고 하나의 과정으로 성장해나간 저자의 에세이다. 저자를 모르고 읽는다면 그를 귀가 얇은 사람, 사람들에게 속지만 운이 좋게 순수함과 열정을 인정 받은 사람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실수 과정 아래에는 노력과 열정이 있었고 실수를 마음에 담아두지 않고 그는 앞을 향해 뛰었다. 남들이 보면 무모한, 전문성 없이 하는 도전이라 말하겠지만 그렇게 경험했던 과정들이 현재 자동화 마케팅, 강의, 콘텐츠로 돈을 벌게 해주며 남들이 부러워 하는 시간적 자유로운 생활을 살게 해주고 있다.

 지나보니 후회보단 안타까움만이 있다고 한다. 실수했다는 사실에 대한 안타까움이 아닌 여유없이 내몰리며 살았던 삶에 대한 안타까움. 실수와 같은 이정표가 더 있었다면 삶을 더 다채롭게 변화 했을 텐데 말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