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부자들은 어떻게 원하는 것을 이루었는가
다니엘 킴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성공, 부자가 되기 위해 벤치마킹하고 노력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

일단 명확한 목적 의식이 없고 체계적인 과정도 없이 하루하루 착실하게 노력하며 살아간다면 언젠가 부자가 되겠지 라는 막연한 환상으로 하루를 보내기 때문이다. 따라서 부자가 되고 싶다면 잠재의식부터 바꾸고 상대와 돈에 대한 생각과 접근부터 달리해야 한다.

 저자는 외국계 제약 세일즈에서 성공을 거두었는데 세일즈의 경험과 노력에서 부자들도 행하는 공통적인 방법을 발견했다고 한다. 바로사람들이 나를 필요로 하게 만드는 능력이다. 부자들은 물건을 팔거나 사람과의 관계를 만들 때 직접적으로 나서서 팔거나 자신을 과도하게 어필하지 않는다. 오로지 자신이 가진 모든 역량을 동원해 상대방이 즐거움을 느끼게 해준다. 그러면 상대방은 마음을 열어 진심으로 당신을 사랑하고 당신을 위하는 팬이 된다고 한다. 세계 최고의 부자들은 궁극적으로 수백만의 팬을 만들어 성공할 수 있었고 이는 관계의 형성은 세일즈의 마인드 와도 일맥상통한다고 한다.

물건의 판매를 넘어 고객과의 관계 형성이 세일즈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은 나와 어떤 물건에 대해 의견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을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아무리 내가 옳은 의견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상대방을 설득하려 한다면 상대방은 거부감을 보일 것이고 좋은 관계를 친밀하게 유지하기 어려워진다. 그래서 상반대는 주장으로 설득하기보다는 상대방의 의견을 듣고 존중하며 자신의 의견을 객관적으로 설명하는 게 더 효과적이라 한다. 설명에는 사견이 들어가지 않고 있는 그대로 말하고 감정이 들어가지 않아 객관적이기 때문이다. 부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사업이나 관계 형성을 위해 장황한 설득보단 단순 명료한 설명을 많이 사용한다.

세일즈에서 본 부자들을 만들어낸 8가지 법칙

비전 (현실에서 달성 가능한 높은 목표 수립), 끈기 (grit과 같은 불굴의 의지), 정직 (진실만이 최고의 경쟁력), 디테일 (사소한 디테일 쌓여 결과가 바뀐다), 차별화 (기존과 다르게 생각하라), 긍정 (감정은 결과에 영향을 끼친다), 경쟁 (환경 탓이 아닌 자신과의 경쟁), 자신감 (스스로 믿고 노력)   

 세계 최고의 부자들의 성공스토리에서 우리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습관과 작은 성공, 나와 타인의 공통적인 행복과 가치추구, 선한 의도의 진실성. 그 중에서도 확고한 세일즈 능력과 같은 관계형성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