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킹핀 - 모든 것을 한꺼번에 얻는 단 1개의 수
rebel 지음 / 더킹핀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볼링에서 스트라이크를 치려면 1번 핀을 공략하는 것이 아닌 1번과 3번 사이를 치고 들어가야 한다. 그래야 정중앙의 5번핀을 치게 되므로 5번핀이 돌기 시작하면 모든 핀이 쓰러져 스트라이크로 된다. 이처럼 핀 하나의 공략으로 모든 것을 스트라이크를 가능하게 하는 핀을 킹핀이라고 한다. 저자는 우리가 인생의 성공요소라 부르는 돈, 의미, 인정, 명예, 관계, 성장, 행복도 하나의 킹핀 (삶에 대한 통찰력)을 명확히 인지하고 공략한다면 다 획득할 수 있다고 한다.

 저자는 돈, 관계, 행복, 의미, 성장, 미래를 모드 아우르는 코드를 사랑이라고 한다. 많은 자기계발서들이 성공을 이야기 하는데 방법론에 치중한지만 책은 하나의 정신적 코드를 이야기 하면서 모든 것을 아우르고 있다.

우리를 구성하는 본질적인 요소는 파동이며 에너지인데 양자 역학의 아버지 하이젠베르크가 당신은 실체적인 사랑이다.” 했듯이 인간은 물리적으로 이어진 것이 아닌 서로에 보이지 영향력, 사랑으로 묶여 있다고 했다. 따라서 상대에게 어떤 영향력을 미쳤는지에 따라 그 파동이 나에게 다시금 전달되어 오며 선한 영향력이면 선한 결과가, 악한 의도라면 악한 결과가 따라온다고 한다.

 연 매출 7,000억원의 글로벌 기업 켈리델리의 켈리 최는 기업경영에 윈윈윈윈윈(win) 시스템을 강조한다고 한다. 고객, 직원, 가맹점주, 파트너, 본사가 모두 추구하는 시스템으로 사업의 출발점을 돈을 벌기 이전에 앞서 고객을 어떻게 행복하게 만들 것인가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고 한다. 고객이 행복을 느끼면 돈은 저절로 따라오게 된다고 생각한 켈리 최는 2년간 마트에서 살면서 어떻게 하면 맛있고 신선한 초밥 도시락을 제공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반응을 살펴 제품을 출시했다고 한다. 그러자 켈리델리는 지금의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났다고 한다.

부자들의 사상은 심플하다고 한다.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고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늘 고민하고 시도하며 실패하지만 다시 시도해서 성공으로 이루어 낸다. 하지만 빈자는 목적의식 없이 막연한 눈앞의 돈 만을 추구하며 급급한 마음에 이리저리 흔들리고 괴로워한다고 한다. 돈을 목적으로 세상을 물질적으로 보지 말고 편협한 인간관계를 만들지 말아야 하며 베품으로 누군가를 위해 기여하는 삶을 살아야 모든 것을 성취 할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우리는 돈의 속성도 모르며 인생의 자유를 위한다며 목적의식 없이 돈을 추구하기만 한다. 매슬로가 인간성심리학에서 이야기 했듯이 결핍에서 비롯되는 단계별 욕구가 충족되어야 자아실현으로 이루어지는데 의미 있는 삶을 살기 위해 성장과 발전의 과정에 집중해 현실을 충실히 보내야 한다고 했다. 그 과정에는 사랑이라는 마인드, 영향력있는 요소가 필요한 것이 아닌가 책을 생각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