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최고의 하루는 오늘부터 시작된다 -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할 때 읽는 77가지 이야기
브리애나 위스트 지음, 김영애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세상은 급변하는데 다가올 미래가 불안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나만이 어제와 똑같은 일상을 보내고 변화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현실의 삶에 더욱 완벽을 추구하고 자신을 내몰며 정서 불안과 같은 강박증에 시달리는게 현대인의 자화상이다. 이런 좌절과 같은 우울증에 젖어있는 어두운 터널과 같은 현실에서 벗어나 행복을 추구 할순 없는 것일까. 아니다. 행복으로 삶을 채우는 방법은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달리하고 자신 내면의 소리에 집중하여 긍정적으로 변화한다면 충만함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게 되고 삶은 행복으로 변화할 것이다.
타인의 시선, 세상의 굴레속에 자신이 원하는 것을 포기하고 절망하며 좌절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그렇다고 자신의 인생이 끝난 것은 아니다. 이럴 때 일수록 필요한 것은 자신의 인생은 지금부터 시작이다라는 마음가짐과 새로운 관점에서 모든 것을 달리 보며 나아갈수 있는 용기를 얻는 것이다. 새로운 관점으로 세상을 다르게 본다면 자아비판과 같은 절망의 목소리가 잦아 들것이며 변화를 통해 행복을 추구하는 인생으로 나아가게 될 것이다. 책은 어떤 방식으로 바라봐야 하는지 성공, 태도, 자아, 감정, 관계에 관해서 설명하고 있다. 우리는 잠재적으로 가진 편견들로 삶에 대한 오해와 착각을 불러 일으켜 삶을 성공에 이르지 못하게 하고 있다. 그래서 자기 독려와 같은 긍정어린 시선으로 주변을 둘러보야지만 성공과 같은 삶에 닿을수 있다고 한다. 자신에게 끊임없이 묻고 질문하여 자신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다면 자기가 주도하는 중심적인 삶을 살수가 있다.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항상 나를 중심에 두고 생각의 전환을 한다면 나를 중심으로 한 관계가 만들어 질것이며 일도 인간관계도 변화하여 자신이 원하는 성공적인 삶으로 나아가게 된다고 한다. 책은 단편적인 문장으로 잘 살고 있는지 생각의 전환을 어떻게 하는지 진심어린 조언으로 마음의 방향을 바꾸게 하고 생각의 물꼬를 긍정으로 이르게 하고 있다. 글을 읽어나가다 보면 기준과 편견을 내려놓고 한층 차분해지는 명상과 같은 시간으로 나를 더욱 돌아보게 되고 자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작은 순간들이 모여 인생을 이루듯이 지금은 한 문장이지만 읽어 나가다보면 인생의 태도가 변화 할 것이다. 유일무이한 이 순간들 변화로 가득채운다면 성장하는 나로 삶은 행복하게 변화게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