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혼자서도 잘하는 SNS 마케팅 - 하루 30분만 투자하면 매출 1,000% 올라가는 오프라인 매장 홍보 전략
최윤진 지음 / 라온북 / 2022년 9월
평점 :
쇼핑을 하거나 음식을 주문하기전 우리는 의식적으로 검색을 행한다. 어디 어디 맛집, 무슨 맛집등 디테일하게 검색을 하지만 늘 상위에는 인플루언서들의 블로그나 인스타가 뜬다. 팔로어를 늘리거나 자신의 블러그를 활성화 시켜 부수적인 수입을 창출을 하려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지만 거의 마케팅의 일환으로 체험단의 입장에서 쓴 글이 많다. 해시태그를 보면 여실히 드러나는데 상관관계가 없는 해시태그로 사람을 끌고 내부적인 촬영과 문구를 보면 대충 짐작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많지 않은 돈으로 확실한 광고효과를 보기에 사람과 업체들은 온라인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저자는 마케팅컨설팅을 바탕으로 기본적이면서 사업하는 사람들도 하루 30분 쉽게 활용해 매출을 늘리는 현실적인 SNS 마케팅 방법을 이야기 한다.
제일 먼저 행해야 할 것은 자신의 사업 목적에 맞게 마케팅을 진행할 방향성을 정하는 것이다. 그것을 바탕으로 단편적이지만 강렬하게 사람들의 공감을 자아낼 광고물을 제작한다. 다음은 블로그와 인스타에 관해 이야기 하는데 네이버의 블로그가 검색 인터넷 업체로 플랫폼은 좋지만 인스타가 사진과 단편적인 문구로 쉽게 어필 할수 있기에 인스타를 활용하는 것을 권고한다. 콘텐츠 제작으로 스토리를 입혀가는 빙그레, 이니스프리, 오늘의 집처럼 캣치프레이즈와 같은 콘텐츠를 바탕으로 기업에서 아닌 매장에도 적용가능한 방법을 이야기하고 있다. 다음은 해시태그의 중요성 블로그나 인스타를 상위로 올려주는 C-RANK로직, 제목을 통해 상위값으로 올려주는 크롤링등 검색 알고리즘에 대해서도 이야기 한다. 그리고 마케팅 대행업체에 위탁할 때 업무진행방법과 협업하는 법등 최상의 효과를 만들어주는 방법을 이
야기 한다. 다음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가입과 등록, 검색노출팁을 이야기 한다. 마지막으로는 체험단 활용법과 마케팅시 활용할수 있는 플랫폼, 사진 촬영과 글쓰는 법, 팔로우 늘리법등을 현실적인 팁들로 진행하는법을 이야기 한다.
마케터나 체험단을 해본사람이라면 공감하거나 아는 내용일수도 있지만 한 푼이라도 아껴야 하는 사업주나 온라인초보라면 폭넓으면서 기초와 같은 내용들이 도움 될 것이다. 최소의 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거둘수 있는 온라인 SNS마케팅 이 책 한 권으로 통한다면 성공적인 마케팅으로 광고효과를 낼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