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 머니 GET MONEY
이경애 지음 / 밀리언서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력만으로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믿는 한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

 

노력과 세습, 부자로 가는 단계는 이루어 질수 없는가. 월급쟁이로 태어나 금수저를 물지도 않고 세상을 이겨나갈 인생역정은 없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공부나 천운에 기대기보단 부자들의 습관을 탐닉하고 묘사해서 그들과 비슷한 생각 행동과 사고를 가지므로부터 시작을 할 수 있다. 인식 저변의 자린고비와 극도로 아끼는 그들에 대한 선입관을 버리고 현재 행동과 사고를 표방하는데서부터 시작을 달리 해야 할 것이다.

 

과거엔 묻지도 않는 다다익선이 우선이었겠지만 부는 시간적 자유를 위해 누구나 추구하는 가치가 되었다. 욜로, 파이어 듣기 좋은 단어지만 그 과정에 있어서는 젊은 시절 파이프를 구축하고 부를 집중적으로 모아야 한다. 하지만 우리가 간과하는 것은 트렌드에 민감한 표방이며 시대가 틀려져도 본질적으로 집중해야 할 것은 부자들의 행태이다.

 

재정적인 독립은 건강 다음으로 중요하고 최고의 선이며 가장 귀한 것이다

 

상위 1%의 부자를 취재하는 저자는 그들과 인터뷰하고 교류하면서 말과 습관, 행동을 파악하게 된다. 그래서 부자는 절실히 원하고 소망한다고 해서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닌 것을 절실히 느끼게 된다. 그들과 행동과 습관을 표방하면서 마인드와 습관을 키우고 부에 대한 본질, 통찰력을 키워 가치추구에 대한 선견안을 키우는 것이 우선이다.

 

돈은 가치 추구를 위한 도구인가 자신의 욕망의 수단인가.

 

부자들은 돈을 소비재가 아닌 인격화 한다. 단순 소비성의 재화가 아닌 존귀하게 대하는 법으로 그 가치와 이상을 더 높게 추구하고 재물의 욕망에 치우치지 않는다. 그게 돈의 본성을 아는 것이고 단순한 향락이 아닌 행복을 위한 장기적인 구축의 발판이 될 것이다. 부자는 돈의 시대적 흐름을 안다. 이들은 돈의 흐름과 이동, 변화에 민감하여 그 시대적 흐름에 편향하고 적절한 시기에 진입한다. 그리고 손절과 같은 적절한 치고 빠짐, 그 정도의 안정을 유지하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 부자는 인맥의 중요성을 알고 물질적인 관계에 치우치지 않지만 깊은 관계를 유지하여 사람 부자로 거듭나려 한다. 인간은 관계를 맺고 살아가는 관계인만큼 부의 축적과 도움엔 주변인의 협력이 필수인걸 알기 때문이다. 그리고 부자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돈이 돈을 벌어들이는 시스템으로 자잘한 이익에 집착하지 않고 큰 그림을 그리며 돈이 돈을 버는 형태를 구축한다.

 

이 외에도 자기관리, 자기계발, 마인드 관리등을 이야기 히고 있다. 그들 행동의 표방이 부를 구축하는 근본이 되지는 않겠지만 습관과 행동이 바뀌면 보이는 시각과 마인드가 틀려지지 않을까 싶다. 이것은 가장 가까운 일선에서 보고 들은 부자들의 습관과 행동 겟 머니(GET MO NEY)’ 그들의 습관, 부자가 되는 이야기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