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
이승주 지음 / 세종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사람들은 가치투자, 장기투자보다는 눈에 보이는 가시적 단기투자를 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주식에서 잃는 것은 개인이요 가상화폐에서 폭망하는 것은 코린이 일 것이다. 이제는 투자의 습관을 바꿔야 한다. 혜안과 안목으로 미래를 예견할순 없지만 확실한 호재와 정보를 바탕으로 장기투자를 해야한다. 그 중에서도 우리는 소액으로 안전하게 고수익을 올리고 싶다면 토지에 투자해야 확실하고 큰 수익을 올릴수 있을 것이다.
쌀값 50배, 기름값 77배가 뛰는 50년 동안에 땅은 3,000배 올랐다. 하지만 주식은 매수, 매도 타이밍과 원금손실, 수익의 한계, 불안한 국제정세등으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한다. 수치와 불안정성의 시장을 봤을 때 어디에 투자해야 할지는 자명하다. 물론 반문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어느 세월에, 그거 요새는 아니야, 기획부동산이 많아 사람들의 하더라 말은 자신의 선택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항상 자산가들이 재테크의 우선순위에서 부동산을 올리는 것은 이유가 있어서이다. 오랜시간도 아니지만 높은 수익률을 올려주는 땅테크. 우리가 그들처럼 성공적인 투자를 못하는 요인은 준비되지 않은 자세, 큰 흐름을 보지 못하는 법, 기피하는 물건에 대한 올바른 이해, 임장의 중요성, 정보의 비대칭, 국가전략의 흐름 파악, 가짜뉴스를 보는법등으로 인해서 이다. 최소한 땅에 대한 이해와 숨겨진 의미를 알게 된다면 올바르고 성공적인 투자로 이어질 것이다. 그래서 책은 땅을 투자하기에 앞서 가장 기본적인 준비와 물건을 파악하는 이해를 이야기 하지만 놓치지 말아야 할 노하우의 팁들을 말하고 있다. 저평가된 토지를 싸게 사서 용도변경과 같이 지목을 바꾸어 수익을 올리는 방법, 땅을 사서 놀리지 않고 필지로 쪼개어 주말농장같은 운영으로 월세와 같이 만드는 방법등 다양한 활용법과 투자시 유의해야 할점, 주변과 더불어 큰 흐름을 파악하는법등 설명하고 있다. 개인에 따라 투자 자금도 투자 시간도 투자 지역도 틀린데 기본적인 이해와 흐름을 볼줄 안다면 투자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다.
기본을 이야기 하는데 임장다니면서 겪였던 경험이나 현장의 소리, 성공 사례들이 없는 것이 조금 아쉽다. 그래도 부동산 학원에서 듣던것처럼 기본과 필수적인 이해가 담긴 만큼 처음으로 소액투자에 나서는 이들에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