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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 - 나를 사게 하는 매출 100배의 기적
김민정(엠제이킴) 지음 / 라온북 / 2022년 7월
평점 :
백세시대 미래를 준비하는 것은 누구나의 모습이 아닐까.
사람들은 페르소냐라는 가면뒤에 자신을 비추어 보고 싶은 욕망도 있지만 더 나은 미래를 꿈꾸며 자신의 부캐를 키워나간다. 하지만 좋아하는 일이 본업을 대처하고 자신의 미래를 책임지기에는 확고한 자신의 대표하는 이미지가 필요한데 그것을 형성하는 과정에 필요한 것이 퍼스널 브랜딩이다. 이 말이 근래에 각광받는 이유는 특별함에서 나와야 하는 것만이 아닌 소박하지만 자신만의 친근함도 사람들의 공감대를 담는 그 어떤 이미지도 고유한 경험도 브랜드화 될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블로그, 마케팅, SNS, 사업등에서 경쟁력 있는 나로 자리 잡긴 위해서는 자신의 확고한 브랜딩화가 필요하다. 자신의 가치를 알리고 경쟁력을 높일 브랜딩화 브랜딩 컨설턴트 저자의 글을 통해 들여다 본다.
우리는 태어나면서 소비를 시작한다. 숨을 쉬고 기저귀를 사용하며 엄마의 모유를 공급받아 사는게 시작이므로 소비자의 본성을 지울 수 없다. 하지만 평생 소비만 했던 개인적인 태도에서 누군가에게 무엇을 제공해야 하는 공급자의 태도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관점을 전환해야 한다. 자신의 내면을 파악해 강점과 약점을 찾아야 하고 강점을 위주로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 자기 자신이 브랜드가 되는 세상에서 저자가 중요성을 강조한 것은 두 가지이다. 콜드 콜. 자신과 안면이 없고 모르는 사람에게 질문하고 미팅을 잡는 것을 콜드 콜이라고 한다. 저자는 유튜버로 활동하면서 사람들에 브랜딩화하는 법을 컨설팅하고 있다. 그 중에 사람들에게 시키는 것이 인풋을 위한 아침 독서 모임이며 자신을 대표할 이미지 영상 만들기다. 이미지 영상 제작 과정에서 부캐와 같은 모습을 찾아내어 이미지를 형상화하여 캐릭터화 한다. 흥미 유발로 간략하게 자신을 브랜딩화하고 특장점을 통해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한다. 마케팅에서 쓰이는 단어이지만 브랜딩화에도 솔루션의 전문가라는 모습을 보이기에 콜드 콜이라는 단어를 강조한다. 두 번째는 클로징의 기술. 클로징은 상대방에게 믿음을 주는 행위다. 자신이나 자신의 제품을 선택한 상대에게 그 선택이 옳은 것이라 만들게 해주는 것인데 그 과정에도 단계가 있다. 제품 클로징, 결단 클로징, 실행 클로징, 인생 클로징 난이도에 따라 구분을 나뉜 것인데 물건이나 자신의 브랜딩화에 확고한 믿음과 평생에 걸칠 신뢰를 주는 과정과도 같다.
보편적이지 않지만 콜드 콜과 클로징을 통해 고객을 발굴하고 수익으로 연결되는 과정을 할수 있으며 고객과의 공감대를 형성 그 분야를 생각하면 나를 떠올리는 브랜딩화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
강한 사람이 살아남는 것이 아닌 살아남는 사람이 강한 시대, 뛰어난 사람이 성공하는게 아닌 살아남는 사람이 성공하는 시대가 될 것이다. 경쟁력과 영향력을 갖춘 자신을 만드는 것, 셀프 브랜딩, 퍼스널 브랜딩만이 그 해법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