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 - 7년 안에 경제적 자유를 만드는 7가지 비밀
전인구 지음 / 차이정원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초년생들로부터 많이 화자되는 표현이 있다. 경제적 자유. 누구나 힘든 사회생활로 벗어나 경제적으로 심적으로 자유로움을 느끼고 싶은데 그것을 하기 위해서는 돈에 여유가 한다고 한다. 어떤 사람은 재테크에 그 길을 찾고 어떤 이는 투잡과 같은 근로소득외 다른 경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데서 방법을 찾으려 한다. 하지만 이들의 공통점이 있으니 바로 종자돈 만들기이다. 공통적으로 5년안에 1억을 모으면 스노우볼같은 효과로 더 큰 자산을 마련 할수 있으므로 그 시작을 소비를 줄이고 저축하는데서부터 시작하라 한다. 비슷한 과정 같지만 본 도서의 저자는 경제적 자유 시간의 효율적으로 관리하는데부터 시작하라고 한다.

 

빚으로 보낸 어린시절을 보낸 저자는 돈에 대한 열망이 강했고 자신의 미래는 돈으로부터 자유로운 삶을 살수 있게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대학시절 그에게 있던 것은 체력, 시간, 열망 교육대학에 재학중, 이를 바탕삼아 과외를 시작했고 먹고 자는 시간까지 아껴 시드머니를 모은다. 단과 과외로부터 전교과 과외로 전략을 바꿔 학생수를 늘리고 공부방을 만들어 집중적으로 관리했으며 몇 천만원대의 자본을 마련한다. 그리고 장기투자 주식을 통해 자산을 불리고 자연스레 부동산으로 넘어가 쉐어하우스 운영, 원룸투자, 아파트투자등으로 다양한 경험을 하고 이 과정을 바탕으로 재테크 책과 강연을 하며 15권의 책을 출간, 그 과정을 유튜브에 담아 콘텐츠를 기획하고 대본을 만들며 사업체를 운영한다. 한달에 천만원 이상의 수익구조를 만들고 36살에 경제적 자유를 얻어 퇴사한다. 자신의 일대기가 아닌 과정을 바탕으로 미래에 대한 희망도 없고 좌절하는 젊은이들에게 부의 추월방법 7가지로 압축하여 이야기 하고 있다.

모두에게 평등하게 제공되는 시간, 돈을 벌려면 허투루 보내는 시간을 주체적으로 관리하고 경제적 자유에 이르기 위해서 선행투자와 같이 경제, 연금소득으로 이어지는 일을 모으라고 한다. 자신을 가치를 키워야 사람들과의 연계점이 생겨 사업에 인맥을 활용할수 있다 하고 투자의 일환으로 주변에 발생하는 정세나, 경제사건등에 의구심을 갖고 주의깊게 관찰하라고 한다. 배운 사람만이 성공투자에 이를수 있으므로 배움을 소홀히 하지 않고 확고한 목표는 경제적 자유이후의 삶까지 구상해 놓아야 목표에 닿을수 있다고 한다.

 

마인드와 투자방법, 방식, 사물에 대한 관점등 경제적 자유 위한 다양한 준비를 이야기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시간의 효율적인 관리인 것 같다. 무의미하게 버려지는 시간들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작은 성공을 이루어 반복으로 이루어 낸다면 경제적 자유에 이를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