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 머니 시크릿
샤넬 서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2년 1월
평점 :
절판






사람에게 있어 부란?

생활에 부족함이 없이 원하는 물질적인 모든 것을 소유하게 해주는 방법의 일환이겠지만 귀결은 자신의 행동을 거리낌 없이 활동할수 있는 자유와 기회를 만들어 주는 것이다. 시간은 돈을 주고 살수 없다. 그러나 돈으로 내가 낭비할 시간을 단축시켜줄 물건이나 타인의 노동으로 대처할수 있다. 그래서 부를 갖춘 사람들은 빈자와 같이 절약하고 푼돈을 모으는데 급급하지 않고 마음에 여유를 바탕으로 제약없이 자유롭게 사고하여 끊임없이 부를 창출 하는 것이다. 오늘의 ‘100억 머니 시크릿은 부를 구축하는 실천 방법이 아닌 내재된 마음가짐을 바꿔야 생활이 바뀐다 한다. 부자들의 기본과 소양, 마음가짐을 통해 돈을 모으는 비밀을 알아 본다.

 

과거 부를 얻기 위한 마인드 리셋 설명서로 부의 시크릿이라는 도서가 있었다. 거기서 부를 추구하는 것은 인간적인 본능이고 그 행위는 비난받을 일이 아니다라고 나와 있다. 인식의 차이가 주는 시선에 굴하지 않고 부를 하나의 수단이 아닌 동반자와 같은 인식이 필요하다고 한데 우리의 사회적 인식은 그렇지 않았다. 유태인이 태어나서 돈에 대한 올바른 조기교육을 받은것과 틀리게 기피하고 어린이 입장에서 논할 이야기 아니라고 단절 시켜왔다. 그 결과 돈을 하나의 도구로만 보며 공경하고 아껴야 할 마음이 생기지 않았다. 그러나 부자들의 인식은 틀리다. 돈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존경하는 마음으로 함부로 하지 않는다. 살아있는 인격체로 보며 대하고 소중하게 관리, 대우 해줘야 이자라는 결실로 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리고 일상의 마인드 또 한 틀리다. 부자는 여유가 있으며 항상 긍정의 마음으로 세상을 대하고 빈자는 부정적인 인식에 늘 시기하고 혐오, 질투하며 돈이 있던 없던 이유를 대서 애증의 대상으로 간주한다. 이러한 마음들이 모여 시련과 어려움을 바라보고 극복하는데 다른 입장차를 낳고 결과는 양극화와 같은 사회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그래서 마음의 근력인 회복탄력성이 부족하면 고난의 극복경험치가 떨어지는만큼 무엇보다 성공의 귀결로 이어지는 실천적태도를 위한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한다. 저자는 다수의 부자들의 성공방법과 그들이 마주하는 상황 인식을 이야기 하며 그 근본에는 항상 감사하는 마음이 우선한다고 말하고 있다. 매 순간 감사를 잊지 않아야 시간적인 소중함과 물질적인 가치의 중요성이 마인드를 긍정적으로 리셋하고 올바른 방향성에 좋은 결과로 선순환 시키기 때문이다. 그래서 일상에서 쉽게 따라할수 있는 방법 단문의 감사일기와 그 감정을 진정성 있게 느끼고 생활화하여 미래로 이어지는 긍정적인 부자의 마인드 실천법을 저자는 권하고 있다.

 

팬더믹이란 상황에 엇갈리는 정부 정책 결과로 양극화는 심화 되고 있다. 어려움 속에 타인을 시기하고 질투하고 절망하는 것이 아니라 더욱 잘될 것이라고 현실을 감사하며 자기만의 루틴을 걸어 하루하루 나아가면 부자가 될 기회가 먼저 찾아오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