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040 초돌파력 - 인생의 막다른 골목에서 새로운 길로 도약하는 방법
박정빈 지음 / 라온북 / 2021년 12월
평점 :
모든 인간에게는 똑같이 시련과 같은 상황이 펼쳐지지만 누구는 이를 고난으로 생각하고 좌절하고 쓰러지며 누군가는 그 과정을 극복하여 더 나은 인생을 만들어 가고 있다. 지금의 우리가 시련과 같은 상황이다. 코로나 19로 인한 행동제약에 말로 못함 무기력감을 느끼고 끝도 없는 폐쇄성에 경제는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다. 그래서 사람들의 삶은 빡빡해졌으며 감정은 날카롭기만 하다. 그래서 인생의 지대한 영향을 줄 이 시점, 저자는 돌파력으로 같은 상황대처를 해야만 퀸텀점프와 같은 비약적 인생역전을 이룰수 있다고 한다.
모든 것은 자신의 생각에 달렸다 – 스토어 철학자 새네카
저자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워킹맘이다. 19년째 여행사에 근무하고 지금은 운영을 하지만 영업에 영향을 주는 변곡점이 많았다. IMF, 뉴욕테러, 모기지프라임등 여행에 직접적인 관련은 없더라도 업계에 영향을 줄수 있는 사건이 많었다. 현실에 압박과 책임감은 메니에르병 (발작성 어지럼증, 이명, 이충만감과 같은 증상이 동시에 발현되는 것)으로 발현되고 약과 생활습관으로 30-40대에 72키로의 몸을 만들게 된다. 스트레스와 낮은 자존감, 박탈감과 같은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극단적인 단식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한다. 극한의 PT나 운동이 아닌 생활속에서 식단조절과 최대한 시간을 사용한 몸의 활용 통해 다이어트에 성공 50키로를 유지한다. 여기서 맞본 자신감으로 미시즈 미인대회에 나가게 되고 세 번의 수상에 국제대회에도 나가 입상하게 된다. 이를 바탕으로 ‘다이어트 홀릭’ 방송에 다수 출현하게 되고 유튜브 워킹맘으로 ‘앵그리맘’도 진행하여 자신의 삶을 녹여내고 캠페인 홍보대사, 체육자문위원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대인관계, 상황, 조건에 부족해서 굴곡이 많았던 사업은 노력하고 행동하는 루틴을 통해 항공닷컴이라는 여행사를 일구어 낸다. 늘 자신을 잊지 않고 자신의 이름으로 불리길 원했던 저자는 꿈을 이루는 방법과 그에 바치는 노력, 자신만이 성공할수 있었던 루틴을 이야기 하는데 새로운 도전과 노력은 현재 진행형이다.
미래의 자신을 만들어 나가는 것은 오롯이 현재의 자신이다. 지금의 상황이 위기일수도 있고 기회일수도 있다. 관념적인 생각이 상황을 위기로 인식시키고 자신을 행동 구속시키지만 도전과 성공을 위한 노력의 돌파력이 있다면 저자처럼 미래는 희망적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