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산당에 대한 9가지 평론 - 이 사설은 공산당에 대한 사형선고 판결문이다
구평 편집부 지음 / 에포크미디어코리아 / 2021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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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산당.

마르크스 레닌주의를 바탕으로 인민의 평등과 안녕을 내세우는 공산주의 사회실현 목적의 정당. 과연 현실은 이상과 맞는것일까. 나는 결과로만 보면 공산주의는 실패의 산물같다. 기득권의 부의 축적, 인민은 굶어죽고 삶은 피폐, 통제된다. 폐쇄적이며 선동, 모략, 살인을 기본이다. 그런데 요새 우리 사회는 이 공산주의 심미하는 조짐이 보이고 우리의 삶속에 자연스럽게 들어오려 한다. 나의 생각이 잘못인가 마주하는 현실이 당연한것인가 혼란속에 공산주의를 원류를 알고 결과를 통해보고 싶어 공산당에 관한 평론을 통해 이해의 폭을 넓혀본다.

 

일단 붕괴한 소련과 폐쇄적인 북한은 공산당의 원류를 알길이 없어 가깝지만 먼 공산주의 원색을 중국에서 그 기원에서 살펴본다. 왜 중국은 민주주의가 아닌 공산주의를 택했나. 그들이 중국에서 공산주의를 택하고 정당을 세운 것은 혼란한 체제속 기득권의 집권을 위해서 필수 불가결로 선택된 것이다. 오랜 신앙과 가치관이 있는 중국에서 많은 인민들을 선동하며 기존 윤리관을 박탈한다. 그 과정에서 학살을 통해 공포감을 조성하고 분서갱유같이 지식인들을 업박, 평등이란 이름에 부를 뺏앗아 자신들이 취한다. 특히 진, , 인 선악의 기준을 갖지 못하게 심신수련법의 파룬궁을 탄압하며 살인, 고문, 강간, 수탈은 물론 연좌제로 주변인들 탄압하며 사교집단으로 분류 현재까지 탄압을 이어가고 있다. 소수민족과의 전란은 물론 천안문사태처럼 자신들의 지위와 기득권을 위해서 살인도 마다치 않으며 아이들 앞에서 살인을 하는등 공포감과 더불어 거짓으로 조작과 선동을 일삼고 있다. 도대체 마르크스 레닌의 사상과 인민의 평등은 부의 분배는 국민의 안녕은 어디있다 말인가. 굶어 죽은 국민이 있어도 주석들의 향락은 이어지는데. 하지만 책에서는 공산당이 저절로 무너질리는 없지만 공산주의가 위태로운 상황에 왔다 예상하고 있다. 비약적인 국가발전은 외형만 커진 내실이 받추어지지 못하고 모방과 같은 기술의 개발은 미래를 예측하기 힘들고 자연과 환경을 고려하지 않은 발전은 대기오염, 폐수, 사막화를 만들어낸다. 그래서 우리는 이 중국의 공산주의를 롤모델삼아 극단적인 폐단은 뿌리쳐야 할것이며 우리의 미래가 어떤 이상에 가까워야 하는가 직접 보고 듣고 선택해야 할 것이라 이야기 한다.

 

우리나라 국민들은 서로의 이상을 향해 대치하고 있다. 진보냐 보수냐. 하지만 이상국가를 만들겠다는 현실은 어긋나기만 하고 서로 가치관에 대립만하게 나라에선 선동하고 있다. 여야를 떠나 국회의원의 재산은 40억이 기본이며 교육하향평준화속에 자식들은 유학행이다. 부의 격차는 벌어지며 부동산같은 희망고문만 이어진다. 먹고 살기 좋아졌다는데 편하다는데 체감하지 못하니 이상한 현실이다. 민주주의 아래 공산주의 같은 현실이 왜 도래 했는지 책을 통해 비교하고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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