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생처음 재개발 재건축 - 대한민국에서 가장 돈 되는 부동산 투자 블루칩
김향훈.이수현.박효정 지음 / 라온북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월급만 빼곤 다 오른다는 말이 실감나는 현실이다. 저금리로 은행예금의 수익을 기대하기 어려워 졌고 주식시장은 상승구간은 더디게 가기만 하다. 그렇다고 리스크가 큰 가상화폐에 투자하기도 그렇고 투기꾼을 잡아 부동산 시장을 안정화 시킨다고 규제와 대출제한 부동산투자를 하기도 힘들다. 그럼 확실하고 안정적인 수단으로 나의 자산을 늘리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우린 부동산투자전문가 3인방의 말을 귀기울여 들을 필요가 있다.

 

현 부동산 시장은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으로 서울로 몰리는 투자자금에 매매가격 상승세가 심화되고 있다. 일례로 경매 시장을 엿보면 서초, 강남, 송파는 낙찰가율이 130%에 달한다. 현재 정부가 들어서기전에는 90%였는데 지금은 매매가가 높게 형성되어 있기에 과거 공시지가와 차이가 있기에 높은 금액으로 가져 가도 이익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강남3구도 아닌데 이상한 흐름도 보이는 곳이 있다. 강서 강북의 달동네나 오래된 아파트인데도 사람들이 30명넘게 입찰률을 몰리는 곳이 있다. 이는 재개발이나 재건축지역으로 낙찰만 받으면 아파트분양권과 현시세 차이를 메꿀정도의 금액을 받기 때문에 거래물건이 없는 요새 높은 입찰률로 인기를 보이는 것이다. 이처럼 부자연스러운 수요와 공급 더 오를것이라는 기대심리에 매매물건이 없기에 우리는 자산증식의 재태크나 내집마련의 꿈을 재건축, 재개발시장에서 발견해야 할 것이다. 물론 어려운 권리관계, 법률, 사업시행인가, 조합승인등 단계와 법률적으로 어렵고 잘 몰알면 실패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래서 책은 기본적으로 재건축, 재개발의 시장성과 진입시기 관련법으로부터 조합원의 자격요건과 진입시기 수익률 산정하는법등 검색에서 찾기힘든부분까지 세세하게 짚어주고 있다. 클린업시스템의 활용과 경매, 부동산업체의 활용이란 현실적인 팁을 담고 있으며 잘못인식된 수용부분과 맵으로 보는 측량 유의사항도 이야기 한다. 이 모든게 기본적이며 중요하지만 항상 현장에 재건축, 재개발 해결의 중요요소가 있어 발로 가서 보는 임장의 중요성을 제일 강조하고 있다.

 

재테크가 아니더라도 누군가에게는 거주의 공간을 안락한 보금자리를 구입하는 허들이 너무 높아졌다. 규제는 넘치고 공급이 부족한 이 때 전반적인 지식과 세부적인 법률로 재건축, 재개발에 뛰어든다면 적정한 가격으로 좋은 집을 선점 할 수 있을거라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