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리딩 - 나만의 콘텐츠를 찾아줄 신개념 독서법
이권복 지음 / 라온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때 책을 많이 읽어야 훌륭한 사람이 된다?? 반 강요에 의해 독서를 시작한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물론 틀린말은 아닙니다. 타인의 정수를 모은 책은 모르는 분야에서 호기심을 충족시켜주고 삶의 지혜가 될만한 가르침도 주고 때로는 위안도 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책을 통한 삶에서 변혁을 꿈꾸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말콤 글래드웰의 일만시간의 법칙처럼 지속적인 독서통해 성공과 부를 꿈꿉니다. 그러나 백권 아니 천권을 읽어도 왜 삶은 변화하지 않는걸까요. 문제는 행동화하지 않은 단순 읽기에서 끝나기 때문입니다.

 

책 속의 내용을 현실의 소망 이루케 도움주는 독서법 <넥스트 리딩>. 이는 책을 통해 성공과 부를 이루고 삶의 혁신을 이르게 해 줄 방법, 생산자적 독서를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장르 내용 상관 없이 책은 만화책이라도 가르침을 얻을수 있고 도움이 되는 교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간과시하고 양질의 독서 인문학만 중요시 하니 기억에 쉽게 남지 않습니다. 거기다 사람 뇌의 기억력은 시간이 지날수록 잊어버리는 습관화가 기능이 있어 그 독서 즐겁게 읽어도 내용조차 기억을 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서평이나 간단한 메모로 책의 흔적을 남기는게 독서의 기록이 되며 양질의 글로 계속 몸에 독서의 흔적이 쌓일 것 입니다. 이런 양질의 글 바탕으로 자신만의 특화된 콘텐츠를 만들어 주목을 받는다면 더 나아가 인플루언서나 브런치에 글을 투고할 발판을 마련해줄 것 입니다. 출판의 계기, 출판사와의 협업도 다음단계의 바탕이 될거며 부가적으로 북튜버나 공공강연등을 좋아하는 일로 다양한 성공과 부를 이룰수 있을것입니다. 보통 책과는 달리 본 도서에서는 일반인이 부족한 리딩방법보단 책을 통한 다양한 방법의 창출, 가능성의 연결고리를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전문 지식과 경력이 없이 정년을 넘어 할수 있는 일이 글을 쓰는 것, 일종의 N잡러가 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급변하는 이 시대, 넘치는 지식속에 평생배움을 행해야 할 때 독서는 단순 읽기만이 아닌 인생의 변화를 줄수 있는 계기로 달리 접근해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