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상인의 비밀 - 어느 날 부의 비밀이 내게로 왔다
오그 만디노 지음, 홍성태 옮김 / 월요일의꿈 / 202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가 원하는 이상적인 삶을 영위할 때 우리는 성공이란 단어를 논합니다. 그래서 부자나 현인들의 행동과 패턴에서 모방을 통해 성공을 그릴려 하고 그들의 지식과 습관을 탐구합니다. 기술과 안목의 훈련을 통해 성공학을 말하기도 하지만 논할 때 빠지지 않는 루틴도 성공의 하나의 중요한 요소로 늘 거론됩니다. <위대한 상인의 비밀>에서도 부자로 거듭난 상인의 루틴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눈을 감고 하는 명상이 아닌 마음과 몸에 깃드는 자기만의 원칙 성공을 향한 실천 자세를 말하고 있습니다.

 

오그 만디노. 저자는 딸과 아내의 사별로 인해 알코올에 기대어 절망과 고난, 깊은 수렁에 빠져 지냅니다. 죽음만을 기다리다 우연히 들어간 도서관에서 책을 접하게 되고 그 날 이후로 성공학 거장들의 책을 읽기 시작합니다. 책을 통해 삶의 의미를 찾고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그러다 그 비밀을 10가지 원칙하에 책으로 써내게 되었고 반세기가 넘도록 부와 성공을 이룬 이들에게 필독서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낙타지기 하피드는 성공을 꿈꾸고 그 길을 대상인인 주인님께 가르침을 받길 원합니다. 주인 파트로스는 하피드를 시험하기에 이르고 물질적인 부를 추구하는 마음이 아닌 사랑이 충만한, 마음이 평온해지는 행위로 파트로스의 마음에 들어 10개 원칙의 양피지를 받게 됩니다. 이 파트로스를 성공에 이르게 한 10가지 원칙은 다른사람에게 시사하지 말것이며 마음의 후계자가 생기면 그 사람에게만 전해 줄 것을 당부 받습니다. 사랑과 은혜 행복의 충만함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갈것이며 새로운 마음가짐의 나날들 성공할때까지의 지속적인 노력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고난을 극복하고 대처하는 자세를 말하며 실천만이 그 길을 벗어나 성공으로 이르게 한다 합니다. 늘 감사와 기쁨으로 하루하루를 기도하며 자신의 감정의 주체가 되어 생각하고 행동하기를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시크릿과 같은 성공의 마인드 루틴을 이야기 한다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하나, 하나의 원칙에 스토리를 입혀 행동과 실천을 다루는게 차이점이라 하겠습니다.

힘든 이 시기에 이 또한 다 지나가리라가 마음에 와 닿습니다. 정신적으로 물질적으로 힘들고 가족의 얼굴에 웃음이 없어진 이 때 이말이 먼저 나오도록 훈련을 하고 웃음으로 채색할수 있도록 하루하루에 원칙에 의미를 두고 읽어 나가야 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