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8원칙 (실전광고학개론) : 홍보마케터와 광고기획자를 위한 브랜드마케팅, 회사·자기 PR 필수 교재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0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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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는 다수의 소비자에게 상품 또는 서비스, 재화등을 알려 판매를 촉진하는 설득의 방법인데 마케팅 부분에서 고정 집행비가 정해질만큼 매출 신장을 위한 필수방법이겠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공격적으로 나서서 하기보단 시행사에게 위탁을 하는게 대부분 이겠습니다. 광고를 고정비로 지출하지만 전문적이지 않아 내용은 모르고 비용은 해마다 증가하며 전담부서를 만들자니 이해가 부족한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책은 제품의 바른 이해와 매력을 어필하기 위한 소비자와 광고자가 알아야 할 기본의 원칙으로 광고에 대한 접근을 하고 있습니다.

 

일을 행할 때 우리가 인과관계에 맞는 현실적인 대응을 위해 육하원칙에 따라 행동을 할때가 있습니다. 이처럼 광고에도 물건과 서비스의 가치를 높이고 빛낼 8가지 원칙이 있습니다.

 

1. 그것을 바라보게 하라. 제일 중요하기보다는 제일 기본이 되는 원칙이겠습니다. 시선과 내용의 이해 영상 한컷과 써머리로 가능해지므로 상황에 따른 현실적인 배치, 효과의 극대화로 비용을 지출할 가치가 있는가 평가의 부분이겠습니다.

2. 그것을 다가오게 하라. 호기심을 주어 관심있게 살펴볼 가치를 만들어야겠습니다. 관심이 구매라는 형태로 이어지게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소비자가 진정원하는 정보로만 채워 전략이 빛을 볼수 있는 형태의 광고로 만들어야 겠습니다.

3. 그것을 생각하게 하라. 고객이 흥미를 보이는 이유는 자신이 원하는 정보나 값어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 연관성을 고려하여 집중할수 무언가를 광고에 접목해야 겠습니다.

4. 그것을 필요하게 하라. 보고 관심있게 다가와 호기심에 생각을 하면 물건이나 서비스의 장단점을 확실히 고객의 관점에서 그려내야 겠습니다. 매력을 어필하는것은 직접적인 방법보단 돌려서 우회하는 방법이 더욱 효과적이겠습니다.

5. 그것을 소망하게 하라. 핵심 장점은 더욱 강조하고 단점은 보완 소비자의 시선에서 필요와 불필요 쟁점을 제거하고 제품의 내용을 담아내야 하겠습니다.

6. 그것을 구매하게 하라. 물건의 이해와 호기심이 있다면 구매로 이어질수 있게 구매시스템의 일원화라던지 체계를 간소화 해야 높은 구매로 이어지겠습니다.

7. 그것에 만족하게 하라. 사용기와 후기로 구매에 대한 만족도를 올려준 상태에서 믿게 하고 만족스런 구매였다 느끼게 해주는 내용을 담아 내는 것입니다.

8. 그것을 전파하게 하라. 좋다고 믿게 만들고 구매자들이 자발적인 만족도에 주위에 전파할수 있게 말할때까지 내용을 광고를 통해 인지시키는게 광고의 마지막이겠습니다.

 

상품의 다양성과 홍보매체가 과거와 달라진 만큼 절대법칙은 아니지만 광고의 기준을 명확히 해야 그 일련의 행위가 매출에 도움이 될지 알수가 있을 것 입니다. 소비자들의 의식수준이 높아지고 비대면의 문화로 광고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이때 기준과 원칙을 알면 광고를 통해 좋은 성공의 발판을 이룰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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