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부업 -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 원 더 버는
김상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SNS(유튜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등)의 등장으로 소통과 의미전달의 방법이 많이 달라졌지만 우리나라는 아직 거대한 포털사이트를 많이 이용하기에 그를 기반으로하는 기업의 마케팅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N사의 블로그나 카페를 활용한 기업이 대부분인데 이는 시공간 제약없이 컴퓨터 하나면 누구나 시작할수 있기에 자신의 마케팅에 응용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불확실성의 사회를 걷는 만큼 약간의 시간을 내어 자신만의 스토리, 콘텐츠를 블로그로 채우는 활용으로 미래를 준비해야겠습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가시적인 과정에 결과를 얻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사진과 단문위주의 인스타그램이 많이 사용되는 거겠지만 천천히 블로그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채워나가는 블로그에 비해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자신만의 이야기를 채워 부업으로 생업외에 부가수익을 올릴수도 있고 채워나가는 글로 작가로도 데뷔할수 있으며 자신만의 블로그 노하우, 마케터의 재능을 바탕으로 블로그 강사가 된 사람도 있습니다. 이처럼 부가수익과 자신의 계발이 가능한 블로그는 시대에 뒤쳐졌다 하지만 아직 가능성은 아주 무한합니다. 그러나 올바른 지식이 없고 기본도 모르며 가르침이 부족한 사람이나 잘 알지만 설명할수 없는 디테일 부문 도서는 다양한 사람들에게 블로그를 설명으로 이해시키고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부업선정의 기준과 블로그의 필요성, 만들어 운영하는 전반적인 법에서 시작합니다. 검색과 키워드의 중요성 방문자가 보기 쉽게 꾸미기 그에 필요한 툴까지 설명하며 도움예시가 되는 블로그까지 소개 하고 있습니다. 이론도 있지만 자신만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하기에 이해가 빠르며 콘텐츠의 진정성과 형식이 블로그 존폐에 미치는 영향을 다시금 확인했습니다. AI가 검색을 통해 우리의 접근성과 차단하는 이유와 진화하는 C-rank에 알고리즘, 저품질 블로그가 되지 않는 방법을 쉽게 이야기하기에 시작하는 분들에 어려운 규정과 지켜야할 법 확실하게 이해할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에 충실해야 하는 것은 알았지만 무작정 N사의 정책에 동의하고 시작했던게 생각납니다. 그들이 지향하는 지침과 선택의 방법을 알았다면 다양하게 노출되었을텐데 모르고 지나친 부분 쉽게 설명해서 다시금 기본을 돌아봅니다. 자신의 이상과 다양한 가능성의 발판이 될수 있게 도서를 통해 블로그의 무한한 확장을 꿈꿔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