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 마케팅
임성빈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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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 되면서 소상공인과 지역별 사업자들은 무너지고 있지만 반대로 온라인 매출은 가파르게 증가하며 신선식품같은 당일배송은 그 매출금액이 140%나 늘어나고 요새 입니다. 그래서 온라인으로 판매의 다변화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은데 사업자중에서도 대기업같은 판매플랫폼이나 대대적인 마케팅이 없으면 진입하기 힘든시점입니다.

 

그래서 영세한 판매업자는 주로 네이버같은 온라인마켓 플랫폼을 이용하고 SNS를 통해 마케팅을 합니다. 물론 개인이 할 수 있는 저비용고효율의 방책이기도 하지만 이마저 레드오션이기에 개인의 노력만으로 성공하기는 쉽지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검색순위 상단에 올리고 판매가 원활하게 하기 위해 바이럴 마케팅, 인플루언서 활용등 다양한 SNS를 통해 입소문을 냅니다. 그 중에 많은 플랫폼이 네이버블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등이 되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제일 많이 검색하는 창이 네이버 이해화 쉬운 접근성에 저도 블로그를 제일 많이 활용합니다. 저는 개인적인 취미로 하는것이지만 마케팅에 활용하는 이들은 유입이 구매로 이어져야 하기에 접근을 본질적이고 디테일하게 해야 겠습니다. 연관관련 검색어는 물론 상위에 노출하기위해 전략, 알고리즘의 파악이 물론 한 단계 더들어가 CRANKD.I.A로직 공략으로 대상을 세세히 구분해야겠습니다. 주제별관심 집중도와 퀄리티 공유 신뢰와 인기를 바탕으로한 종합적인 알고리즘을 파악해야겠습니다.

    

한 때 유행이었으나 기업의 마케팅소통창구로 통하는 페이스북. 사용법이 쉽지는 않지만 타깃을 바탕으로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해야겠습니다. 상호작용으로 이루어지는 소통이 되는 공간이기에 엣지랭크=친밀도 + 가중치 + 시의성 고려하며 마케팅해야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진과 간단한 문구(해시태그)로 팔로워 유입을 꿈꾸고 직관적인 내용으로 마케팅을 하기에 팔로워 확보를 위해 목표와 타깃의 구체적인 설정이 중요하겠습니다. 그 외 부수적으로 프로모션으로 마켓팅에 스폰서를 통한 광고의 극대화를 해야겠습니다.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광고와 지식의 창으로 통하는 유튜브. 많은 말이 필요없겠지만 썸네일과 멘트가 중요하겠지만 이미 많은 사람의 카피캣이 많기에 전반적인 운영노하우, 창과 영상, 배경음등을 다시 돌아보고 더불어 구글 애드센스와 같은 운영으로 마케팅이상으로 광고수익하는 방법도 알아봐야겠습니다. 그 외에도 이메일 전화 마케팅과 같은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의 자동화 방법이 있으니 다양성 마케팅을 통해 수익극대화를 꿈꿔봐야겠습니다.

 

앞으로 전망성을 볼 때 온라인판매의 기조는 계속 이어질것입니다. 하지만 누구나 쉬운 진입과 넘치는 상식만으로 살아 남기 힘들기에 다채널을 통해 운영 전략과 기본의 확립으로 마케팅의 특화, 매출로 이어지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꿈꿔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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