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리더십 상영관 - 영화로 만나는 10가지 리더십 人사이트
한명훈 지음 / 예미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례없는 포스트 코로나의 시대. 언택트 문화에 맞춰 사회의 모습은 달라지고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인해 소통의 방식이 중요시 되었고 재택근무로 인해 기업의 관리와 지침이 달라졌습니다. 그래서 보이지 않는 근무환경속에 이들을 관리하고 리드할 리더십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비대면에 컨트롤은 불가능하고 개성이 강한 밀레니얼세대가 기업의 주를 이르는 만큼 공존을 위해서는 그들의 마음에 공감과 이해가 리더에 의해 주도적으로 이루어져야 겠습니다.

 

책은 리더십의 자질, 과정, 교육법을 이야기 하는게 아니라 리더에게 필요한 문학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교양과정의 문학편에서 보는게 아니라 우리가 시, 청각적으로 흥미롭게 접할수 있는 영화는 2시간 반에 많은 감정과 교훈, 재미등 스토리텔링으로 담아내기에 주인공을 통해 리더의 소양과 모습을 살피기에 쉽기에 누구나 이해 할 수 있습니다. ‘광해, 왕이된 남자에서는 진심과 관심속에 왕이되어가는 과정을 이야기하고 리더십의 정의를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죽은 시인의 사회서로다른 가치관 밀레니얼세대를 이해하는 리더쉽 영감, ‘블라인드 사이드’ ‘굿 윌 헌팅에서는 티칭이 아닌 코칭으로 사람의 마음을 열고 능력을 개화시켜주는법. ‘위대한 쇼맨하나의 목적을 위해 조직에 동기를 부여하는 리더쉽. ‘포드 V 페라리’ ‘히든 피겨스스토리로 설명이 아닌 설득으로 조직을 리드하는법. ‘컨택트’ ‘보헤미안 랩소디조직을 이끄는 리더의 솔직함이 최고의 소통, ‘미드웨이’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모든 정보를 바탕으로 바른 결정을 내려야 하는 리더의 모습. ‘보헤미안 랩소디공감을 바탕으로 만들어가는 조직문화, ‘인턴세대를 넘어서는 소통법 공감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설득, 커뮤니케이션, 목적 설정, 동기 부여, 조직 문화정착등 올바르게 조직이 나아가기 위해서는 리더십의 복합적인 능력이 요구되는 시대입니다. 누군가의 교육과 가르침으로 받을수 있는것이라면 모르겠지만 시대와 환경이 급변하고 상황이 다양해지는 만큼 자발적인 이해가 우선되야겠습니다. 영화라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시대가 요구하는 다양한 군상 쉽게 이해할수 있는 리더십 <언택트 리더쉽 상영관> 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