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의 역발상 - 원칙과 상식을 뒤집는 부자의 10가지 전략
켄 러스크 지음, 김지현 옮김 / 유노북스 / 2020년 8월
평점 :
모두가 자신의 여유있는 생활을 위해 부를 추구하지만 전체중 1%만 성공을 이루고 성공한 그들의 부는 99% 보다 소득이 8배나 많다.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추진력 남다른 안목등이 원인이기도 하겠지만 정말 부자가 되려면 기존의 상식을 뒤짚는 역발상이 필요하다.
성공이란 길을 가기위해 우리는 안전한 직업군에서 대학을 나오길 강요받는다. 하지만 틀에 박힌 사람들을 양산하기만 하고 자신이 정말 추구하는 일을 할수 없으며 대학과 학자금에 대한 기회비용의 압박이 평생을 따라 다닌다. 그래서 주변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대해서 부를 이루고 싶으면 원칙과 상식의 전환이 필요하다. 15살부터 현장에서 일을 배우며 30년간 다수의 사업을 성공시키고 2,000만달러 비즈니스를 성공시키는 자수성가 백만장자 저자는 부자가 되기 위한 상식의 전환 부의 10가지 전략으로 설명하고 있다.
‘어떻게’ 벌까가 아닌 ‘얼마를’ 벌까의 관점 – 삶에서 의미를 찾기 위해 직업의 열정과 노력으로 평범한 일도 노력하는 인생모습 그리기.
위기에서 부의 통찰을 쌓는다.- 누구나 겪는 위기를 비즈니스에 이용 자신만의 경쟁력으로 만든다
부자는 돈만 쫒지 않는다. - 돈에 휘둘리지 않고 살아가는 방식을 통해 자신만의 이상적인 모습을 그려보며 현재와 미래를 그려본다.
남들이 주저할 때가 기회다-주저하지 않고 용기를 내어 나아가면 남들이 보지 못한 부의 길이 보인다.
수요와 공급법칙으로 블루오션 찾기 - 내 인생의 주체는 나이며 사회 통념에 휘둘리지 말고 재능을 바탕으로 하고 싶은 일을 해라.
꼭 대학을 나올필요는 없다. - 블루칼라라 생각하여 직업에 귀천을 두지 말고 주변에 휘둘림 없이 잘하는 일에서 숙련된 스킬을 가져라.
부자는 시간으로 돈을 산다. - 유한한 시간과 재원속에 덧없는 행위를 버리고 시간과 예산에 철저한 관리를 해라.
이룰수 없다면 목표가 아니다. - 목표성없는 현실에 거시적이고 현실적인 목적을 가지고 방향성을 잡아라.
영원히 가난할 바에는 한 번 실패하고 만다. - 일희일비하지 말고 결과와 상관없이 도전을 시작하고 성취를 피드백으로 큰 결과를 노려라.
나누면 배가 되는 부의 역설. - 금전적인 나눔이 아닌 재능의 나눔을 행하면 좋은 결과로 다시 돌아올 것이다.
간단한 원리와 통찰력 통해 갖춰야 할 안목의 다양성을 보여주며 주변의 자수성가한 사람들 스토리로 아이덴티를 가지고 성공한 브랜드 거듭나는 것을 예로 보여준다.
부자와 일반인의 차이 생각과 인식의 전환으로부터 시작한다. 거기서 벌어지는 생각의 차이가 성공과 실패로 나누며 이는 블루오션에서도 뚜렷하게 차이로 나타난다. 틀에 박힌 고정관념과 통념의 사고로 자란 우리에게 다양한 가능성의 길을 보여주는 ‘부의 역발상’, 성공이란 단어를 쟁취 하기 위해서 한 번은 읽고 인식을 전환해 볼 필요가 있지 않나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