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리셋 - 다시 시작하고 싶을 때 인생 리셋 공식
이라야 지음, 박세현 그림 / 미디어숲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 인생의 완성척도는 아니지만 우리는 끊임없이 누군가와 비교하며 자신의 위치와 성공의 기준을 정합니다. 하지만 비교할수록 만족도는 떨어지며 부족함에 공허함만 느껴지는 일반입니다. 누군가에게는 부가 성공의 가치 기준 일수도 있겠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사는 것이 모두의 바램인 만큼 확고한 자신의 목표의식 가지고 주체적으로 사는 사람들을 보면 부럽기 그지 없습니다. 열심히 그들을 따라하며 자신의 가치기준에 성실하게 살아가려 하지만 마음은 더욱 조급해지고 그 결과물에 초조해지기만 합니다. 열심히 한다고 따라 하는데 왜 만족스럽지 않고 결과는 안 나오는것일까요..

 

저자는 그 해답을 변화와 실천에서 찾아야 할 것 제시하고 있습니다. 단순 방향성만 제시하고 막연하게 노력한다고 해서 다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자문하며 근본적인 문제를 인식하고 실천을 통해 변화를 꿈꿔야 그 꿈에 다다를수 있다 합니다. 그래서 우리의 인생을 바꿀 개인의 인식 리셋을 작은 실천 통해 나갈 것을 제시합니다.

 

인생의 리셋 첫 번째 나를 일으켜 세워라

 

자신의 역량을 파악하고 내 인생의 주체적인 행동을 위한 주체성을 가져야 합니다.

모든 문제에 대한 이유를 파악해야 해결이 되는만큼 행동이 목적에 닿기 위해서는

동기부여, 자신의 올바른 인식과 행동의 이유가 선결되어야 할 것 입니다.

 

인생의 리셋 두 번째 나를 사랑할수록 길이 열린다.’

 

자존감을 바탕으로 자신의 능력을 고정마인드셋 같은 틀안에 국한하지 말고 오픈마인드로

자신을 인식을 개선하고 능력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할것입니다.

 

인생의 리셋 세 번째 좋아하는 일에 시간을 써라.’

 

누구나 평등하게 주어진 시간속에 능률치를 높이려면 시간의 유한성을 알고 효율적인

일에 대한 집중과 선택이 중요하겠습니다.

 

인생의 리셋 네 번째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누구나 가지는 목표지만 실천력에 의해 결과는 판이하게 틀려집니다.

주먹구구식의 실천이 아닌 디테일한 계획으로 실천을 이루고 목표를 향해 가야겠습니다.

인생의 리셋 다섯 번째 좋은 관계가 괜찮은 인생을 만든다.’

 

사회관계속에 우리의 인생이 영향받고 결과에 영향을 주는 만큼 배려와 존중을

가지고 소신있게 상대방을 대하면 이상적인 관계가 성공에 도움을 줄것입니다.

 

누군가에게 보여지고 그 시선을 인식하며 틀안에 가두는게 현대의 보편적인 인생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그로 인해 방향성을 잃고 나 자신의 주체도 잃어 버리는 만큼 처음부터 바로 잡기위해 인생 자체를 리셋하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일입니다. 바꿀수 없다면 이상에 가까운 현실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데 책을 통해 본질에 대한 질문, 방법을 통한 실천, 방향성과 동기부여등 나를 돌아보고 계획할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