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패드 감성 드로잉 - 별라랜드의 손그림처럼 그리는
박별라 지음 / 북스고 / 2020년 6월
평점 :
과거의 드로잉같은 미술이라하면 공간과 입문의 제약도 많았습니다. 정해진 장소에서 다양한 준비물과 더불어 취미이상의 현실을 알게 해주지 않았던게 미술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삶의 가치 추구와 누구나 쉽게 접할수 있게 현실 환경으로 바뀌면서 사람들의 관심도 이해도 깊어 졌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디테일한 터치감과 다양한 툴 사용으로 쉽게 그릴수 있는 디지털 드로잉은 아이패드와 펜, 프로크리에이트 어플 하나면 가능해 졌습니다. 하지만 시중에는 디지털데생, 관절, 신체, 배경구도 잡는 법등의 드로잉에 특화된 책 들만이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클래스를 운영하는 현 일러스트레이트를 통해 자신만의 그림체를 찾아가면서 드로잉하고 굿즈까지 만들기 가능한 방법을 배우는 ‘아이패드 감성 드로잉’은 그 시작을 프로크리에이터 어플에서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어플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장점, 단축키와 이해를 돋구며 툴과 레이어 사용으로 그림의 손쉬운 오버랩과 다양한 색감표현 손그림으로 그릴수 있는 간단한과 포토샵과 같은 활용을 보여줍니다. 다음은 실생활의 소소하며 다양한 아이템 통해 사물을 쉽게 그리는 법을 가르치고 사람과 접목하여 다양한 포즈, 제스쳐, 공간과 접목시켜 표현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저자 특유의 그림체를 봐가며 다양한 그림을 접하니 내가 추구하는 그림체와 나아갈 그림의 밑바탕을 잡을수 있습니다. 제 2의 부업은 아니지만 자신만의 개성이 가미된 드로잉을 굿즈까지 만드는 법은 그림 그리기의 즐거움을 더 해주는 하나의 과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소통의 방식도 다양해지고 자신을 표현하는 법도 다양해졌습니다. 백장의 사진보다 자신만의 감성을 SNS에 드로잉 하나로 말하는 다양화된 세상인 만큼 취미와 즐거움, 자신만의 표현, 디지털 드로잉에 담을수 있는 디딤돌 같은 도서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