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도티 who? special
김현수 지음, 유희석 그림, 나희선 감수 / 스튜디오다산(주)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WHO라고 하면 위인의 일대기나 시대적인 사람의 삶을 나타내어 아이들에게 사주고 싶은 책인데 생소하게도 이번에는 나희선씨를 소개 하고 있습니다. 나희선씨라 이야기 하면 생소하겠지만 도티라 하면 저를 포함 누구나 알수 있을것입니다. 시대적업적이나 발명 철학 사상가가 아니면서 자라는 아이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아이들이 되고 싶은 최고의 롤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자신이 잘 하는 분야 마인크래프트란 게임으로 플레이해설로 아이들과 공감대를 만들고 지속적인 피드백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기 때문입니다. 초등학생의 대통령이라 불리는 도티는 아이들이 유투브에 쉽게 접근하기 좋게 해 주었고 클린 컨텐츠로 플랫폼의 밝은 면을 두각시켜줬습니다. 그래서 불모지에 불과하던 크리에이터 사업에 활기를 북돋아 주었고 지금은 미래의 크리에이터들 위해 회사를 만들어 지원하며 생태계를 키워 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책은 지금 현재의 도티를 이야기 하는게 아닙니다. 과거의 성장 배경을 통해 그가 어떤 생각으로 자라게 되었고 현재의 그를 만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불우하지는 않지만 넉넉하지 못한 유년기 속에 누구보다 노력을 하였고 긍정적인 마인드에 특히나 게임을 잘했습니다. 우리와 같은 고민을 하고 실망과 방황도 있었지만 책임감이 강하고 남들과 편하게 소통하는 그는 오로지 좋아하는 일만 추구하여 유튜브에 뛰어들게 됩니다. 그의 완벽한 컨텐츠 제작위한 노력과과 일을 사랑하는 진심은 구독자들에게 통하게 되어 오늘날의 소통하는 도티를 만들게 됩니다. 하지만 쉴새없는 일과 창작에 대한 열망은 그를 공황장애로 이끌며 그를 잠시 휴식으로 이끕니다. 하지만 더 나은 방송과 구독자와의 약속위해 다시 복귀 지상파와 케이블을 종횡무진 하며 자신의 입지를 더 다지게 됩니다.

한시적인 유행일수도 있고 남들에게 부러움을 살 수 있는 명성과 돈이 따르는 직업이 크리에이터기도 하겠습니다. 하지만 각고한 노력과 자신의 일에 대한 열정과 열망이 진솔하게 컨텐츠에 녹아 들어야 하는 만큼 성공한 크리에이터로 남는 것은 쉽지 않겠습니다. 아이들의 우상으로 권유하는 책이 아닌 그이 진정성과 노력 열정을 배우길 바라며 아이들에게 권하고 싶은 ‘WHO 도티편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