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쏘팟의 하나만 빼고 다 먹는 다이어트 - 맘껏 먹으면서 평생 날씬하게
이동훈(쏘팟)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인간의 사라지지 않는 욕구와 참을수 없는 인내심은 늘 우리를 다이어트로 내몹니다. 먹기 위해 존재하는 것 아니냐 하지만 원하는 다양한 음식과 자극적인 재료만 찾는 것은 늘 존재를 위협하는 건강의 이상으로 다가 옵니다. 그래서 건강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어 유행하는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많았는데 일시적일뿐 근본적인 해결을 제시하진 못했습니다.
그래서 저자는 다르게 접근합니다. 복잡한 준비와 과정 지키지도 못할 다이어트가 아닌 먹은 음식을 성질을 알고 편향없이 마음껏 먹으면서 살을 뺄수 있다는 것을 가르켜줍니다.
일단은 한국인 식습관에 반하지만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 즉 당질을 줄여야 합니다. 영양성분표에서 저탄수화물수치로 현혹하지만 속지 말고 탄수화물-식이섬유=단당류, 즉 당질에 과잉섭취를 주의 할 것 요합니다. 우리가 알기 쉬운 다이어트음식의 허점을 당질에서 찾아 주의 할 것을 요하며 기름을 섭취할때도 늘 신경써서 트랜스지방아닌 좋은 지방 섭취 요하며 ‘저탄고지’ 대신 ‘저당좋지’슬로건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다 아는 오메가 3와 6 에 좋은 음식, 그림의 형태로 쉽게 기억하게 하며 섭취해야 할 칼로리와 음식구분을 다이어트 식단으로 시중에서 접할 음식에서 접점을 찾고 있습니다. 다른 다이어트 책은 유해한 부분 섭취 할음식만 구분해 놓는데 이 책은 시중에 브랜드화 되어 판매되는 제품의 유기농원산지부터 성질, 당, 맛까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라 본 내용에 가깝게 금지하고 멀리해야 할 음식이 아닌 즐겨찾는 음식에서 적정 섭취에 대한 방법을 제시하니 다이어트중에 제일 현실적이고 지킬수 있는 솔루션이 아닌가 싶습니다.(시중치킨브랜드 추천메뉴까지)
사람마다 차이가 있어 결과는 틀리겠지만 장기간 해도 고통스러운 다이어트가 아닌 먹는 즐거움과 현실에 맞는 다이어트, 음식의 상식전환으로 가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