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네이버스토어 마케팅으로 돈 번다 -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에게 필요한 핵심 마케팅 실전 노하우
장종희 지음 / 에듀웨이(주) / 2020년 6월
평점 :
언택트의 시대가 각광받는 만큼 개인 구매가 전자상거래로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쇼핑몰이 있고 플랫폼들이 있지만 그 중에 개인이 제일 접근하기 쉽고 사용하기 좋은 인터페이스의 구성은 네이버스토어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기에 좋은 네이버스토어 플랫폼에 대한 해석과 개인스토어개설에 대한 다양한 책들이 시중에는 많이 나와있습니다. 저도 3권정도는 보유하고 있지만 개설에 대한 해석과 과정에 대한 방법을 사진과 글로 설명했을뿐 근본이해의 설명에 대한 부분이 부족한 면이 있어 늘 이해가 부족했습니다. 근데 이번에 나온 ‘나는 네이버스토어 마케팅으로 돈번다’는 말 그대로 마케팅 중심 위주로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사업자 등록증을 만드는 방법은 책들에 기본으로 들어있는데 기본 이전에 사업자계획서 작성으로 인해 행동요령에 시너지를 더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스토어가 아니더라도 자신에게 맞는 인터넷 쇼핑몰을 선택하여 원칙에 따라 사건요소 방지와 운영의 효과적인 면을 위해 사업계획서를 작성, 사업자등록, 통신판매업신고등 순서에 따라 가이드라인을 제시 하고 있습니다. 확률과 통계, 트렌드 속에서 아이템을 정하면 그에 맞는 글키워드로 컨셉라인을 정하고 순차적인 창업지원정보로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찾아 나가기 쉽게 구성해놓았습니다. 상품구매 심리입장에서 가격과 벤치마킹 해야할 대상을 통해 마케팅으리 목표를 설정하며 오류와 실수 반복 피드백으로 SWOT(기회(Opportunities), 위협(Threats), 강점(Strengths), 약점(Weakness))전략을 수립합니다. 그렇게 스마트스토어를 설립하고 운영하다 보면 부딪히게 되는 운영면의 취약한점을 스토리텔링과 심리접근으로 다가가 고객의 구매욕구와 만족도를 높이 방법이 매출로 이어진다는 방법이 제일 유용하게 다가 왔습니다. 다음은 자신이 소통하는 SNS로 마케팅과 매출로 이어지는 상품의 소개, 스마트 스토어 유입방법 소통의 창구로 활용하는 것이 커다란 비용없이 스토어를 발전시킬 개인이 접근하기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시중에 네이버스토어 책들은 입점과 플랫폼 설명에 치우쳐 초보자들이 접근하기 좋은 교과 같은 책들이었습니다. 하지만 본 도서는 물건 선정부터 운용, 고객심리로 이어지는 매출증대로 이어지는 저변의 마케팅 노하우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눈과 통계로 파악못하는 복합심층적인 스토어 마케팅 부분, 책을 통해 이해를 한다면 성공기반에 도움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