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빨리 끝내는 사람의 42가지 비법 - 일을 잘한다는 건 빨리 끝내는 것이다
요시다 유키히로 지음, 김진연 옮김 / 센시오 / 2020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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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종류의 일을 해도 누구는 빨리 끝내고 누구는 시간이 모자라 헤매는것을 보았습니다. 이는 전자의 능력이 탁월하다기 보단 사람의 업무 습관에 기인하는데 자신도 모르는 무의식의 습관이 탁월한 업무효율로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저자도 시작은 모자랐으나 효율을 업시키기 위해 타인을 모방 능력치의 사람들 흉내내기등 분투합니다. 그래서 인식과 습관의 개선을 바탕으로 매출의 20%상승, 잔업률제로, 우수사원타이틀로 승진을 얻게 됩니다. 그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 컨설팅을 하고 강연과 컨설팅으로 많은 사람들의 효율을 올려주게 됩니다. 그리고 그 피드백을 바탕으로 자기진단을 통한 자기의 위치 파악과 개선방법 42가지를 책으로 소개 하고 있습니다. 일반 직장인 효율면에서 사례를 들면 출근과 동시에 컴퓨터를 키고 무의적으로 업무 이메일을 확인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확인을 하게 되면 회신을 하게 되고 시간은 흐르며 이메일이 계속 들어와 본연 업무에 지장을 초래 합니다. 이메일응대만 하다보면 하루가 가고 야근은 필수가 됩니다. 그래서 저자는 무엇보다 일단 출근을 하며 커피를 내리며 하루를 계획하며 릴랙스 하는 시간을 가지라 합니다. 오전에는 머리가 프레쉬하고 체력적으로 좋은 상태이기에 중요한 업무사안을 처리하기에 효율적 입니다. 늦은 오후에는 체력적으로 두뇌적으로 지쳐 있는상태이기에 오전 처리가 효율에 효과적이며 주업무와 진행중 중간중간 짜투리 시간에 이메일을 회신하는게 낫다고 합니다. 직장내에서의 효율을 고려하는 업무 팁외에 스트레스 방지법, 자신만의 루틴, 보고하는 방법, 일과 더불어 대인관계 향상으로 업무의 질을 높이법 소개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탁월했던것은 늘 업무에 불확실성을 가방으로 표출하여 가볍게 하는 법과 늘 가던 커피샵만 가는게 아니라 다른 환경 커피샵 방문통해 고정적인 관점 개선을 보여주는게 신선했습니다. 일상적인 되내임과 긍정적인 사고나 행동의 개선이 아닌 기존의 틀에 박힌 사고방식의 변화 저에게 제일 필요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기업의 대표나 경영진이 사용하는 포모도로 테크닉도 지치기전에 쉰다는 시간의 효율적인 활용법이 매 순간 리프레쉬와 전환으로 요긴하게 쓰일것 같습니다. 사소한 습관의 변화와 사고를 전환을 보여주는 42가지 비법 활용을 잘 한다면 업무의 전반과 더불어 생활변화에도 큰 만족을 보여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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