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맵 STARTUP MAP - 고객가치 중심 아이템 발굴부터 돈 버는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방법까지!
이경식 지음 / ceomaker(씨이오메이커) / 2019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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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그 본질과 시대의 흐름을 묻는다!

고령화에 백세시대인만큼 창업은 은퇴이전이후에도 필수로 떠오릅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흐름과 고객층 트렌드를 모르고는 법적인 사무적인 창업을떠나 백전백퇴의 지름길이 되겠습니다. 새로운 비즈니스의 모델로 떠오르는 스타트업. 그 흐름속에 우리는 많은 단어를 들어봤을겁니다. 사회적 이슈와 대두가 되는 4차 산업혁명, 밀레니얼세대란 단어를 말이죠. 창업과 스타트업을 시작하기에 있어 시대적 흐름과 급변하는 기술을 알기 위해서는 4차 산업혁명이란 개념을 알고 이슈가 되는 밀레니얼세대 주 고객층이 될 그들의 생활상과 마인드를 알아야 창업을 준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과거의 주도적인 산업혁명을 알고 동반발전하는 경제의 흐름을 읽고 기술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창업에 앞서 주고객을 구분, 변화를 시간과 나이를 지칭하는 X,Y,Z세대로 구분하여 그들의 소비마인드와 가치관을 알고 고객들의 트렌드를 알아갑니다. 고객이 정해지면 그들에 대한 밸류포지션 구체적인 분석이 필요할겁니다. 과거의 소비자와는 틀리게 니즈 원츠를 떠나 디맨드를 요구하는 고객인 만큼 소비자 위주의 가치 지향성 인식이 선행되어 서비스와 비즈니스에 반영되어야 합니다. 소비자에 대한 욕구와 기본적인 요구를 정립하고 플랫폼과 원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투영합니다. 공유경제처럼 인식의 변화나 시대의 흐름에 맞는 물질본연에 의의를 두지 않는 사회가치관에 따라서 비즈니스 모델을 행하는게 그 예겠습니다. 복잡한 수반과정같지만 이 모든 것은 고객의 소비자의 가치에 중심을 두는 하나의 일관적인 흐름이라 하겠습니다. 사업계획서를 통한 창업 지자체의 서류 심사 요건등 사무적인 법률적인 창업은 쉬울수도 있겠지만 고객 아이템 비즈니스모델과 같이 이루어지는 일체성을 기반으로 행해져야 성공창업을 향한 한걸음 내딪을수 있을것입니다. 요건 대상 마인드 관리 참고비즈니스모델 창업계획서 작성까지 단 한권으로 정리 가능한 스타트업의 기본서 스타트업맵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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