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하게 말하고 확실하게 설득하는 기술 - 회의, 영업, 발표... 모든 비즈니스 상황에 적용 가능한 스피치 스킬 36
사와 마도카 지음, 나지윤 옮김 / 길벗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누군가와 군집하고 사회속에서 살아가는 존재의 인간은 대화라는 중요한 매체를 바탕으로 자신의 의지를 피력합니다. 자신의 의지를 피력하고 설득 이해시키위해 사용하는 대화 수단은 사회 기업속에서 더 큰 가치를 발휘합니다. 많은 비즈니스상황이 주어지고 누군가를 설득시키고 재화를 판매 서비스하는데 있어 발표는 설득의 대화는 그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프리젠테이션의 대가 애플 스티브잡스도 혁신의 기술이 있었겠지만 군중 심리에 맞게 설득하는 기술이 뛰어나 제품의 이해와 문화 공감으로 오늘날 애플을 대기업의 반열에 올려 놓았습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가치를 공유하고 문화를 전파하며 말로 설레임과 공감대를 만드는 그의 언어야 말로 애플 그 자체 이기 때문입니다. 아마존이나 글로벌 대기업도 보여지기식의 PPT를 벗어나 짧은 스피치로 회의와 의사를 진행하는것도 원활하고 혁신적인 기업문화 구축의 일환이라 하겠습니다. 저자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발표 하나만으로 엔지니어영업직임에도 불구하고 사내 지대한 공헌으로 의장상을 수상합니다. 그 어느 사원보다 쉬운 설명으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제품 본질을 이해 시키며 여느 비즈니스자리에서 프리젠테이션으로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끌었기 때문입니다.그가 설명하는 발표의 기술은 비전, 스토리, 인풋, 아웃풋, 핵심으로 발표라 합니다. 듣는 이들의 입장에서 좋아하고 서로 공감해줄 수 있는 스토리 위해 강연전 그들에게 간단한 질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비전을 설정하고 핵심부분 어필과정을 끊임없이 검토하고 설정합니다. 철저하게 청중,타사의 입장에서 서로 공유할수 있는 부분을 우선시하고 스피치의 기술은 그 이후라고 합니다. 쉽게 공감대를 주며 우리도 상대방도 서로 윈윈할만한 메시지를 간결하고 위트있게 관심과 호응을 높이면서 연결하고 좋은 결과를 이루어내는 것이 설득의 기본 비즈니스 스피치의 기본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군중과의 대화를 위해 상대방의 질문과 답변 대처 행동상황 주의할점과 속도, 제스쳐 말의 빠르기와 숨조절등 스피치 스킬에서도 여러 방안을 제시합니다. 기본에 충실한것만컴 좋은 의미전달은 없다를 보여주는 이 책은 우리가 여러 대화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 할수 있게 해주는 좋은 스피치의 방향을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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