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지니어스 - 남과 다른 생각을 인큐베이팅하는
피터 피스크 지음, 김혜영 옮김 / 빅북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급변하고 전진하는 시대속에 트랜드를 통찰하지 못하면 기업과 그 개인은 흐름속에 도태 될 수 밖에 없다. 넘치는 정보의 거대한 빅데이터 속에서도 자신만의 안목과 통찰력이 없으면 뒤쳐지기에 늘 변화 하는 생각 생각 이상의 생각을 해야 한다.

그러면 남들과 다른 안목으로 어떻게 크리에티브한 생각으로 콘텐츠 자기만의 장점을 가질 수 있는 것일까..우리 시대의 혁명적인 아이디어와 사고 방식을 가진 과거의 창이적인 천재들에서 그들만의 성공 방식을 공부해볼 필요가 있다. 대표적인 예로 이탈리아 르네상스를 꽃피운 레오나르도 다빈치에서 우리는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예술가 이면서도 호기심많은 지적인 과학자 그는 늘 남들과 다른 관점에서 사물을 보며 그 사물에 다양성 위해 다양종을 관계지어 많은 것을 봤으며 서로 다른 사물들사이에서도 유기적인 접근 관련성을 발견 이것을 수치화 했다. 이 수치를 기본으로 사물에 대한 정의 수식화 공식화 하여 새로운 발명품을 계획하거나 만든다.항상 유기적인 관련속에 수치화 깊이를 더한 생각으로 실험 증명 무구한 호기심으로 산 그는 당대 제일의 혁신가이자 천재라고 불린다. 이 같은 천재들의 다양한 분야에서 찾을수 있다. 혁신적인 기업가 당대 제일의 예술가 발명가 이들은 범인과 똑같으면서도 창조적인 생각으로 새로운 문제 해결방식을 도출 과거에 없던 유일무이한 새로운 장르와 과정을 만들어 내는 이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크리에이티브 지니어스는이들에 관한 크리에이티브 씽킹을 50가지 스킬로 정리 하고 여러분야의 성공한 이들로 그 실예 성공사례들을 싣고 있다. 다빈치, 스티브 잡스등,제임스 다이슨, 버트 루탄등으로 커다란 변혁이 아닌 끊임없는 생각과 작은 시선의 차이로 그들의 가치를 이루어 낸다. 혁신적인 생각, 구체화, 일련의 가치에 대한 상품화와 영감, 아이디어 실현과 가치 창출에 대한 시장의 상품성까지 다양한 일련의 과정을 기업으로 이루는 리더의 덕목까지 담고 있다.

우리는 4차 산업혁명의 초입단계지만 같은 산업혁명들이 유기적인 연관성으로 급진하는 것을 경험한 만큼 자기만의 작은 생각이지만 혁신적인 생각으로 준비 하여 도태당하지 않고 리드하는 트랜더가 되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