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1-2 - 개정2판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컨텐츠연구소 수(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 스쿨존에듀로 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쓴 글입니다*


글씨를 쓸 일이, 더욱이 또박또박 정자로 쓸일이 거의 없는 '지금을 사는 우리들'에게 한번쯤 필요한 책이 아닌가 한다. 뭔가를 기록하는 일이 이제는 핸드폰 하나면 충분한 세상이다.



책을 펴고 바른자세로 앉아서 학부모인 내가 따라 써보면 어떨까? 이미 자세부터가 힘들다. 두 다리를 바닥에 붙여서 앉아보는게 차를 탈 때 빼고 있었던가 싶기도 하고. 항상 다리가 한쪽 다리 위에 어느새 올라가 있다. 다시 자세를 고쳐잡고 연필을 바르게 쥐고 앉아보자.







아이가 예비 초등,혹은 초 1이 아니어도 이 책은 필요한 책이다. 글씨를 쓸일이 거의 없는 사람한테는 나이불문 추천할 책. 한 자 한 자 바르게 써 나가다보면 잡생각도 없어지고 글씨쓸때의 안좋은 버릇도 발견하게 된다.







우리아이는 9살인데 글씨가 예쁘고 안예쁘고를 떠나서 정말 필순이 엉망이다. 무슴 암호쓰듯이 글자를 쓰는데 아무리 혼내도 필순이 고쳐지지를 않는다. 복함모음쓰는것은 특히나 아주 예술인데 옛날 우리때처럼 선생님한테 혼나면서 글자를 안배워서 그런가 싶기도 하고 엄마인 내가 어릴때 바르게 안잡아줘서 그런가 싶기도 하여 미안함 반,



답답한 마음 반이다. 속 터질일이 많은데 내 마음부터 어르고 달래서 아이와 함께 한바닥씩 한바닥씩 같이 적어보고자 한다.



초등학교 교과서 따라 쓰기라 문장도 예쁘다.







곧있으면 전자 교과서 시대가 온다는데 그럼 지금보다 더 연필을 손에 쥘 일은 없을것이다. 그럴수록 아날로그적인 이 책이 더 빛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