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트]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1~15 세트 - 전15권 ㅣ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전면 개정판)
이희건 외 지음, 이우일 외 그림, 최재인 외 감수, 박기종 삽화, 세계로 기획, 정지윤 / 사회평론 / 2025년 7월
평점 :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도서 인플루언서인 엄마가 직접 읽고 적극 추천한 청소년 세계사 시리즈 중 제가 자신 있게 원탑으로 추천하는 책이고, 저희 아들은 세계사 내신대비도 이 시리즈 읽고 준비했는데 2학년 1학기 중간 기말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역사 내신 1등급 받았습니다.
중학교 역사 교과서 내용이 너무 부실해 교과서 만으로는 내신 대비하기에 매우 부족해서 시험 범위에 해당하는 세부적인 내용은 용선생 세계사 시리즈와 내신 대비 문제 풀면서 준비하고 있는데 교과서보다는 디테일한 내용에 설명을 뒷받침해 주는 풍부한 사진자료 덕분에 교과서 만으로는 해결하지 못할 세계사 배경지식을 습득하는데 훨씬 효율적인 시리즈이며 중학교뿐만 아닌 고등 세계사까지 세계사를 준비하기에 최적화된 책입니다.
이번 전면 개정판과 기존 시리즈의 가장 큰 차이점은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QR 영상이 포함되어 전 세계의 유물과 유적, 사건과 인물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영상이 추가된 점은 특히 이 시리즈를 읽는 초등학생들의 경우 방대한 세계사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에, 초등 고학년들 세계사 공부하기에도 수월할 듯합니다.
이번 개정판 표지는 책등의 사진이 기존 시리즈 보다 좀 더 크게 들어갔고 표지 사진의 전체적인 분위기도 생동감 있게 바뀌었습니다. 개정판 시리즈의 책등을 파란색으로 통일해 기존 시리즈보다 좀 더 깔끔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책을 펼쳐보면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종이 재질이 바뀌어서 사진이 좀 더 선명해졌고, 끈 책갈피가 책에 추가되었다는 점입니다.
개정판의 차례에는 중학교 역사 교과서의 교과 연계 부분을 표시해 내신 대비할 때 쉽게 찾아 공부할 수 있도록 바뀐 부분이 눈에 띕니다.
각 챕터마다 해당 지역의 현재의 인문 지리 정보 및 문화에 대한 배경지식을 제공해 옛날과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가면서 읽어보면 아이들이 세계사를 좀 더 편하게, 그리고 흥미를 가지고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챕터마다 정리 노트, 핵심 정리, 퀴즈 페이지가 있기에 해당 챕터의 내용을 얼마나 잘 숙지했는지 스스로 점검해 보면서 초등학생은 미리 세계사 공부를 해두면 중학교 내신대비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저희 집도 제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시리즈를 초등 5학년 때 미리 사주고 10번도 더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습득했습니다.
재미있고 지루하지 않게 역사 내신대비할 수 있는 세계사 책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를 이런 학생에게 추천합니다.
세계사 선행 미리 하고 싶은 초등학생
중학 역사 내신대비 효율적으로 하고 싶은 학생
세계사 공부 재미있게 하고 싶은 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