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상을 꿈꿔라 3 - 2017 노벨 과학상 수상자와 연구 업적 파헤치기 노벨상을 꿈꿔라 3
김정.이정아.이윤선 지음 / 동아엠앤비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벨상을 꿈꿔라 3

 김정 이정아 이윤선 글, 동아엠앤비 출판사, 무술년 1월

1901년 알프레드 노벨의 유산 3100만 크로나 기금으로
노벨상을 주기 시작해서 2018년까지 수많은 학자들과
위인들이 과학, 경제, 문학, 평화, 화학 등 세계적으로
인정 받으며 열정을 다한 노벨 수상자들을 보면서
우리나라에는 김대중 대통령 평화상을 받았고,
2017년 이그노벨상을 수상한 한지원씨는 커피를 활용해서
동력을 연구하여 유체역학 부문에서 상을 받았네요.
커피를 들고 걸을 때 윗 부분을 들고 걸으면
공명 진동수가 낮아져서 커피가 덜 튄다고 하네요.
커피를 들고 걸을 때 윗 부분을 잡고 걸어야 되겠네요. ㅎㅎ

우리나라에서 창의적인 생각을 많이 해서
노벨상의 주역들이 많이 배출 되면 참 좋겠네요.
우리 아이들이 꿈꾸는 노벨상을 무엇일까?
어떻게 하면 노벨상을 받을까? 생각하면 책 속으로 빠져봅니다.

 

노벨상을 꿈꿔라 3

중력파, 극저온 전자 현미경, 생체시계를 연구해서 상을  받은
노벨 과학상은 3명의 연구자가 공동으로 수상 했네요.
40년간 노력 끝에 중력파를 관측해서 성공했다는 수상자,
생체 분자를 3차원 고화질로 보여주는 '극저온전자현미경'을
개발한 노벨 화학상 수상자, 여러 유전자들이 복합적으로
생체 시계처럼 작동 한다는 것과 세포마다 들어 있는
DNA에서 어떤 유전자들이 생체시계에 관여하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낸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들을 읽으면서

끝없이 연구하고 열정을 쏳은 노벨 수상자분들께 박수를 보냅니다.

노벨상을 받기 위해 서로 협력하고 함께 연구하며,
끈기와 인내가 밑바탕이 되고 끝없는 연구와 열정으로
한 우물을 파야 한다는 것이  중요 하네요.
무모하게 도전했던 에디슨의 알품기가 생각나네요.
우리 아이들이 무모한 도전과 창의적인 발상으로
꿈과 열정을 쏳아서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는 노벨상을
각 분야에서 받았으면 하는 바램이 생기네요.
 
우리 아이들이 배우는 열정과 끝없는 연구와 도전으로
에디슨과 노벨과 같이 인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재가 되기를 바라며 '노벨상을 꿈꿔라 3' 책을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