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맨 같이 보는 창작그림책 1
박연수 글.그림 / 같이보는책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그맨

 박연수 글, 그림, 같이 보는책 출판사 2017년 10월

 박연수 작가는 무심코 지나치던 일상을 다른 각도에서 바라보고
'지금까지 알던 것들이 사실이 아닐 수도 있다.'
같은 질문을 끊임없이 던지는 것을 좋아한답니다.
궁금증을 잘 모아 두었다가 유연하게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작업을 하는 것을 즐거워하는 분이랍니다.

아버지는 타자기 공장에서, 어머니는 재봉틀 공장에서,
누나는 달걀공장에서, 에그맨도 학교를 졸업하고 달걀 공장에서
일하는 일상에서 시작하는 내용이  우리의 과거 모습와 현재를
살아가는 모습을 생각하게 하네요.

 

 

 에그맨

 매일 달걀공장에서 썩거나 깨진 달걀들을 분쇄기 안으로 넣는
일을 하던 에그맨에게 어느날  살아있는 병아리 한마리를
분쇄기 안으로 넣는 사건을 접하면서 겪게  되는 일들
꿈꾸고, 생각하고, 골방에 갖혀서 책을 읽고, 우울한 시간,
고통스러운 시간을 깨고  나오는 모습을 보면서 여러가지
생각이 겹쳐서 떠오르게 되네요.

 에그맨의 반복하던 일은 나의 일상처럼 무심하게 흘러 가다가
물컹거리던 병아리를 잡는 순간 뭔가 새로운 느낌을 찾게 되고,
주위를 둘러 보게 되지만, 생명을 구하지 못하고 병아리를
분쇄기에 넣은 후 애그맨은 충격에 빠져 공장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노란 병아리들 틈에서  갖친 듯 고통스러워 합니다.
노란것들에 대한 공포를 느끼고, 피하다가 책장을 넘어 뜨리며
노란것들을 잊기 위해 책을 읽게 되고 천장까지 쌓이도록 읽으면서
병아리가 생각나지 않게 되네요.

 에그맨은 이제 무섭지 않답니다. 옷을 입고 거울을 보며 자신의
달라진 모습이 달걀과 닮았다는 것을 깨달으며
가방을 들고 집을 나섭니다.
에그맨의 모습이 공부하는 학생과 직장을 다니는 사람과
집에서 일하는 주부인 나와 가족에게 주는 메세지는
일상에서 생각하고, 느끼고, 평범함에서 깨어 나라고 합니다.
에그맨을 읽으면 뭔가 도전하고 싶은 생각이 생긴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