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직업의 발견 - ‘엔터테인먼트 동네’가 먹고사는 법
장서윤 지음 / 틈새책방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예 직업의 발견

 장서윤 지음, 틈새책방 출판사

 장서윤 창의적인 직업을 좋아해서 12년차 연예기자 활동을 하며
매일 변하는 대중문화 콘텐츠를 다루는 일에 흥미가 있다고 한다.
김영희 박근태 작곡가와 '창의력도 매니지먼트다' 강의를 제작했고,
이병헌, 정우성, 이준익 감동 등 38명 스타들과 투표 독려 캠페인
'0509 장미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한다.

  연예 직업의 발견을 읽으면서 다양한 직업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고 자신이 가장 좋아하고 즐거운 일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연예 직업의 발견
 나영석 PD는 '평범하지만, 목적의식이 뚜렸했던 학생' 이었다고 한다.
어릴적 눈에 띄는 아이는 아니지만 사람들 관찰하는 걸 좋아하고,
평범한 학생이었으면 학창시절 연극반 활동을 하면서 세상을 좀더
나은 방향으로 바꾸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한다.
MBC 김영희 PD의 공익 예능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며,
자동차 정지선 지키기, 책을 읽읍시다. 외국인 노동자들에 대한 이슈
예능 프로그램에서 사람들에게 주는 좋은 인식을 배우게 되었단다.

 좋은 선배의 길잡이가 미래를 밝게 하는 것 같다.
유영석PD의 밝은 미소와 순수한 마음이 좋은 컨텐츠를 만드는
힘이 된다는 것을 느끼며 더 좋은 프로그램 많이 만들기를 응원했다.

 

 연예 직업의 발견
  
 아이들과 연애인에 대해 스타가 되기까지는 스타갈 될 만한
 끼와 재능과 운의 3박자 잘 맞아야 빛날 수 있다는 것과
자신의 재능을 피알할 수 있는 피나는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스타를 멋지게 보여주는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 디자이너, 의상 디자이너, 엔터테인먼트사, 메니져 등
다양한 직업의 사람들과 작품을 쓰는 작가, 만드는 제작진들,
광고하는 사람들, 기자들, 트레이너들, 작곡가, 안무가 등
한 작품을 완성 하는 곳에 수많은 사람들의 숨은 노력이
모여서 하나의 작품을 만드는 거라는 사실을 보면서
연애계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에게 많은 직업중에 어떤
것을 선택하든지 자신의 재능과 좋아하는 마음으로
찾아야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학창시절 연애인에 열광하던 내가 지금은 어른이 되어
스타 연애인에 대해 들여다 보니 스타가 된다는 것은?
수많은 사람들의 손길과 노력의 탄생임을 알게 되었다.
연애직업의 발견은 다양한 직업에 대해 생각하게 하고,
아이들에게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어서
청소년기 아이들과 부모님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