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속 위인들은 무슨 일을 했을까? CQ 놀이북
오홍선이 지음, 임덕란 그림 / 엠앤키즈(M&Kids) / 2017년 1월
평점 :
절판


 


역사 속 위인들은 무슨 일을 했을까?


글 오홍선이, 그림 임덕관, 출판사 M&Kids


 우리나라 역사속 인물들을 직업으로 구분하여 위인들의 업적을

알게 해 주고 아이들의 미래의 꿈을 키워주는 스물다섯 가지 직업

이야기를 통해 다양한 직업과 위인들을 만나게 되네요.


 백성을 자신의 몸처럼 여겼던 왕 세종대왕을 보면서

탄핵된 대통령을 생각하니 좋은 성품과 백성을 먼저

생각하는 대통령이 대대손손 나오기를 기도하게 되네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장군, 적장과 담판을 지은 외교관,

억울한 백성의 사정을 들었던 암행어사, 아름다운 그림의 화가,

훌륭한 소설가, 멋진 건축가, 음악가등 다양한 직업을 보면서

2025년에는 사라지는 직업과 새로이 각광받는 직업에 대해

생각하게 되네요. 우리 아이들의 꿈이 무엇이냐고 물었더니...

사랑이는 마라톤 선수가 되고 싶다고 하고요.

튼튼이는 경찰관이 되고 싶다고 하네요.


 과학과 기술의 발달로 로봇이 일을 많이 하게 되어 직업의

세계가 많이 자동화 되고, 새로운 인공지능개발자,

드론 개발자, 로봇 연구가 등 미래의 첨단을 향한 직업들이

아이들의 직업 선택의 폭이 좁아지고 있음을 알려주네요.


 역사속 위인들의 다양한 직업을 보면서 좀더 우리 우리

아이들이 밝고 희망차게 행복한 직업 선택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역사 속 위인들처럼 우리 꿈나무들이 무럭무럭 꿈을 키워서

우주속에 빛나는 인물이 되기를 바라며 좋은 책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