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기 택배 스콜라 창작 그림책 1
이시이 히로시 글.그림, 엄혜숙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갈매기와 택배 
 
제 3회 일본 MOE창작그림책 그랑프리 대상 수상작!
이시이 히로시 글 그림,
엄혜숙 옮김,
스콜라 출판사에서 펴냈네요.
펭귄의 귀여운 모습과 고양이와 강아지 갈매기의 모습이
무언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표정들이 재미있게 표지를
장식하고 뒷표지의 택배를 배달하는 갈매기의
힘찬 날개짓과 물건을 기다리는 고순이와 다람쥐 모습이
푸른 바다와 잘 어우러져 훈훈하게 하네요.


 
 갈매기와 택배 
 
 택배 상자를 만들고 선물을 넣어 친구에게 보낸다는
튼튼이와 사랑이의 아기자기한 택배 만들기 성공~!
넘 귀여운 택배 상자에 택배 스티커 붙이고요.
 
 튼튼이는 갈매기들이 자기 택배를 조비에게 보내 주기를 바라고요.
사랑이는 펭귄에게 이사간 친구에게 물건너서 보내 달라고 하네요.
두 아이들이 재미있게 택배 상자를 만들어 선물하는
행복한 느낌을 갖게 해 주어 참 좋은 시간이었답니다.
 
갈매기 배달부 모집 ...광고를 보니 참 재미있겠다는 생각으로
첫 페이지를 읽었답니다.
 수 많은 갈매기들이 택배를 몸에 달고 날아 다니는 모습을 보며
두 아이들도 갈매기에게 택배 받고 싶다고 하네요.
튼튼이는 터닝메카드를 갈매기 택배로 받고 싶다고 하고요.
사랑이는 스마트폰을 펭귄 택배로 받고 싶다고 하네요. ㅎㅎ



 갈매기와 택배 
 
 바쁘게 일하는 갈매기 모습이 택배를 가져다 주시는
아저씨 모습과 많이 닮았네요.
무더운 여름 하루에 택배 물량이 많아 고생하시는
아저씨들처럼 갈매기들도 힘들어 하며
택배 배달부를 그만두게 되고요.
광고를 내는 점장님은 성실하게 오래 근무할
택배 기사님을 간절히 원하며 광고를 냅니다.
"날까로운 누매, 깐깐한 얼굴, 이 갈매기라면
분명히 오래 일할 거야!"
 점장님을 찾아온 사진속 주인공은 펭귄.....
곤란해하며 "우선 택배 접수일을 해 주요"
펭귄을 보고 손님들이 무서워서 가게로
들어 오지를 못하고요.
창고 안쪽에서 물건을 모으는 일을 시키니....
갈매기 직원들이 무서워 하며 일을 못하네요.
 
 점장님과 점심을 먹으러 가면서...
펭귄은 배달 가고 싶다고 하고요.
점장님은 펭귄에 말을 귀담아 듣지 않네요.
 
 비가 부슬부슬 내려 갈매기들이 날지 못하자
창고에는 택배 물건이 쌓이고,
펭귄은 자신이 배달 하겠다며 점장님께 말하고요.
"어? 하지만 당신은 하늘을 날지 못하잖아요?"
"헉!" 놀라는 펭귄의 표정이 넘 실감나네요.
 택배로 쉽고 간편하게 물건을 보내고 받는
우리 생활에서 택배 기사님들과 택배를
관리하는 분들의 모습을 생각하게 하는
갈매기 택배 책을 읽으며.....
 무더운 여름 비가 오나 해가 이글이글 타는 점심에도
땀 흘리며 비 맞으며 배달 하시는 택배 기사님들께
진심으로 고맙고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네요.
 
 펭귄의 활약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갈매기 택배책 꼭 읽어 보시고,
아이들과 택배 만들어 예쁜 선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보내는 행복한 시간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