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Book] 한헌조, 천종현 선생님의 천하무적 창의수학 연구소 05 ㅣ 한헌조.천종현 선생님의 천하무적 창의수학 연구소 5
한헌조.천종현 지음, 배소미 스토리, 김영진 그림 / 보랏빛소 / 2016년 5월
평점 :

천하무적 창의수학 연구소 측정편
한헌조 천종현 선생님은
수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며,
수학에 재미를 쑥쑥 키워주는 공부법과
아이들이 수학을 재미있게 하는 법을 연구하고 있답니다.
쌍둥이 형제의 티격태격하는 모습속에
읽어 내려 가다 보면 어느새 수학의 원리들이
쑥쑥 해결되고 모르는 문제는 김창수 선생님과
나슬기 선생님의 도와 주세요 코너와
핵심 정리로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시켜 주네요.
1단계 : 생활 속 수학 찾기
수학은 늘 우리 곁에 있답니다.
2단계 : 선생님과 함께 개념 정리하기
김창수 선생님과 나슬기 선생님께서
수학의 원리와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시네요.
3단계 : 배운 것을 활용해 문제 해결하기
다양한 익힘문제와 심화문제를 통해
배운 것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실력을 테스트해 보면서
응용력과 창의력을 쑥쑥 키워준답니다.
천하무적 창의수학 연구소 측정편
차례를 살펴보니 다양한 주제가 있네요.
1. 길고 짧은 건 대봐야 알지!
( 길이의 비교)
맞아요. 길이를 잴 때는 정확하게 재봐야 알지요..ㅎㅎ
2. 제일 큰 나무는 어디에?
(여러가지 길이에 대해 알려 주네요.)
3. 세계에서 제일 높은 건물은?
(단위 길이와 미터법)
4. 낡은 자의 비밀
(눈금 없는 자)
5. 마법의 양팔저울
(저울산)
6. 추 4개만 있으면 된다고?
( 잴 수 있는 무게)
7. 어제도 생일, 오늘도 생일?
( 시차)
8. 시한폭탄을 멈춰라!
( 모래 시계)
9. 도대체 지금 몇 시야?
( 거울에 비친 시계)
10. 4년에 한 번씩 돌아오는 생일
( 달력의 유래와 특징)
아이들과 수학을 재미있게 공부하는 하는 법을
쌍둥이 형제 안경이와 심통이의 대화로 배워봅니다.

우리 아이들이 수학을 왜 배우는지?
수학은 우리에게 얼마나 필요한지?
수학은 언제부터 배우기 시작했는지?
궁금한 것들을 생각하며 수학의 개념을
배우게 된답니다.
사랑이는 쌍둥이 형제 안경이형과
심통이 동생의 티격태격하는
모습을 보면서 재미있어 하네요.

'수학은 어렵고 재미없어!' 하는 두 형제에게
창의수학 연구소 선생님의 자세한 설명으로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배워가며
수학에 점점 재미을 붙이는 모습을 보면서
사랑이도 수학에 흥미를 갖게 되었답니다.

창의적인 수학을 하기 위해서는
수학에 깊이 숨어 있는 원리와 개념을 공부하면서,
알아가는 재미로 시작해야 될 것 같아요.
천하무적 창의수학 연구소 측정편
안경이와 심통이가 생활 속 이야기를 통해
수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 주고요.
옛날 사람들의 알쏭달쏭한 수학 이야기와
어려운 수학 문제 속에 숨어 있는 기본적인 원리들을
창의수학 연구소 선생님들이 가르쳐 주신답니다.
신나게 읽으면서 수학의 원리를 깨우치고,
문제 해결을 하며, 생각하는 힘이 쑥쑥 자라게 된답니다.
수학에 흥미를 보이는 아이들에게
'천하무적 창의수학 연구소 측정편'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