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기 금지! 두근두근 어린이 성장 동화 5
디에고 아르볼레다 지음, 라울 사고스페 그림, 김정하 옮김 / 분홍고래 / 201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읽기 금지  

  뉴욕 맨해튼에 사는 귀족 집에서 가정 교사를 모집합니다.
영어와 프랑스어로 거짓말을 잘 해야 한답니다.
여러분 도전해 보실래요?
저는 엄두를 못 내겠네요~
영어와 프랑스어도 어렵고,
 거짓말을 잘 하는
법은 더더욱 어려울 것 같네요.
재미있는 이야기로 마음을 확 사로 잡네요.


 책읽기 금지  

 루이스 캐롤, 책 읽기 금지!
명심하세요 !
만일 이것을 어기고 책을 읽는 다면
당신은 해고입니다.

책을 읽지 말라는 주문은 과연
부모로서 할 수 있을까요?
저는 우리 두 아이에게 책을 읽으라고
주문을 자주 하는데 ....
정말 일주일간 책을 읽지 말라고 하면
아이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책 읽기 금지를 아이들과 꼭 해 보고 싶네요. ㅎㅎ

책속 주인공 앨리스는 <이상한 나라 앨리스>책을 무척 좋아 하지요
부모님은 앨리스에게 책을 읽지 말라 하시고 특히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책은 숨겨 두시고요.
절대로 읽지 말라고 신신 당부 하시지요.
읽고 싶은 아이와 읽지 못하게 하는 부모의 모습이
대조 되면서 흥미를 일으키며 더욱 보고 싶게 하는 것 같아요.

앨리스 마음을 이해해 주시는 삼촌 티모티 스틸트와
앨리스 리들 하그리브스씨의 도움으로 앨리스는
앨리스 리들을 만나 신나는 모험을 하게 되지요.
아이들의 무한 상상력과 좌충우돌 이야기로
유머와 위트로 책 읽는 저에게 상상속을 걷게 하네요.
 


  책읽기 금지  

  루이스 캐롤의 음성으로
" 토끼가 보이니? "
앨리스에게 묻는 장면을 상상하며
1932년 5월 4일 뉴욕의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일어난 이야기속 장면을 떠 올리며
상상의 세계로 폭 빠져 앨리스의 마음을 들여다 보았답니다. 

 앨리스와 프랑스인 가정교사 으젠느 시뇽의
훈훈한 스승과 제자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선생님을 만나서
아이가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책읽기 금지로 책읽기 간절히 소망하는 마음을
아이들에게 심어 줄 수 있다면 한동안 책 읽기
금지로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해 주고 싶네요~!

앨리스의 무한 상상력을 아이들이 키우며
행복하게 자라기를 기대하며
책읽기 싫어 하는 엄마들에게 권해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