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이 번쩍! Creativity Book 자연 탐험 지식이 번쩍! Creativity Book
모이라 버터필드 글, 니콜라 오반 그림, 김원섭 옮김 / 사파리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연탐험 Creativity Book ...
신비한 자연의 비밀을 만날 수 있다고 하고요.

나의 지도...가고싶은 곳과 찾고 싶은 새로운 동식물을
상상하며, 호수나 강 마을도 그려 보라고 하네요.

나만의 탐험 배지 만들기...모양자와 스티커를 활용해서
나만의 탐험 배지를 만들어 가슴에 달고,
야생 동물을 찾아 떠날 탐험 자동차도 멋지게 색칠하며
나만의 자동차 꾸미기도 재미있답니다.

 


 세계의 자연환경..극지방, 열대우림, 사막, 초원, 바다,
북반구 침엽수림 지대 (타이가)를 탐험하며
그림 그리고, 색칠하고, 만들고, 스티커 붙이며,
재미있는 활동시간 시작해 봅니다. 

나만의 예쁜 화분 만들기와 꽃다발 만들기
공원 포스터 만들기, 그림액자 만들기,
 정원에 스티커 붙이기 재미있답니다.


 열대우림에는 전 세계의 절반이 넘는 식물과 동물들이 모여 살고요.
지도를 보고 'R'로 표시된 곳을 초록색으로 색칠하였답니다.

 남아메리카 아마존강 주변과 지구 중심을 가로 지르는
적도 근처에 열대우림이 많다는 것과 크고 작은 동물,
 다양한 식물들이 살기 좋다는 것을 알려 주었답니다.
열대 우림에 대한 문제 풀기로 상식 넓히기도 재미있네요.

  사랑이와 튼튼이가 서로 다른 책에 푹 빠져 읽더니
튼튼이가 "형아 같이 스티커 붙일까?" 하니
사랑이가 보던 책을 내려 두고 동생이 붙이는
스티커에 관심을 보이며 같이 붙이자고 하네요.
 


 바다에 사는 흰돌고래, 흑등고해, 흰긴수염고래,
일각돌고래를 보면서 다른 책에서 봤다는 튼튼이랍니다.

 수족관에 예쁜 물고기 일곱 쌍을 찾으며,
예쁜 물고기 키우고 싶다고 하는 아이들에게
귀여운 어항에 예쁜 물고기를 담아 잘 키우라고
선물해 주어야 되겠네요.
 


사랑이와 튼튼이가 늦은 밤 늦도록
  넓은바다와 열대우림에 150개의 다양한
스티커 붙이기 하며 즐겁게 완성했답니다.

자연탐험 워크북...
  아이들이 재미있게 자연을 탐험하며
다양한 활동 놀이로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 보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