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아이여행 - 엄마는 맘 편하고, 아이는 쑥쑥 자라는 엄마의 여행법 49
이동미 지음 / 지식너머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표 아이여행
행복한 여행이란?
가족과 함께 여행을 할수 있다는 것에
우리는 얼마나 감사를 하며 살까요?
두 사람이 사랑으로 인연으로 아이가  생기고,
가족이라는 소중한 울타리안에서
행복한 여행을 꿈꾸며 살고 있는 우리는 참 행복 그 자체입니다.
잘 인식하지 못하고 감사하지 못함은 욕심이 많기 때문이랍니다.
 엄마표 아이여행 책 읽으며,마음 비우기,
일상의 행복한 여행 더하기를 배웠답니다.

 


"Where와 What이 아닌 How 여행"
여행에는 시간과 돈이 따르기에 '결과', '성과'를
기대하는 마음이 은연중에 있게 마련이지요.
시간이 흐르면 '암기'된 내용은 금세 빠져 나가고,
주입된'지식'은 잊쳤으며, 안다고 자랑하던 '정보'는
새로운 정보로 덮여버렸다.
'이해'된 내용은 조금 남고, 손발을 이용한 '경험'과
어떤 상황에서 얻은 '지혜'가 가슴에 조금 남았다는
작가의 말에 공감 100%입니다.   

 

 

 


 아이에게 여행은 자신과 다른 상황의 사람들을 만나고
다른 생각을 접해 사고를 넓히는 일이랍니다.
 아이와 여행에 '어디'와 '무엇'이 아니라
'어떻게' 다녀왔는지와 분위기는 어떠했는지가 매우 중요하답니다.
아이와 대화는 어떠했으며,
아이으 얼굴은 빛나고 웃음은 맑았는지를 살펴야 하고요.
어떤 호기심에 눈이 반짝였는지, 아이의 말에 조금더
귀 기울이고 더 웅원해주고, '생각하는 힘'을 기르게 하고,
아이의 기분과 마음을 맘껏 누리도록 기다려주어야 함을 알려주네요.
급한 여행길에 늘 분주하게 움직이던 저에게 느긋함과
아이의 표정과 마음을 살펴볼 시간을 갖으라는
말이 마음에 쏙쏙 와 닿네요.
 


 여행을 할때 아이가 스스로 눈길을 거둘 때까지 지켜봐주고,

기다려주는 인내심을 발휘해 보세요.

 아이들과 행복한 여행을 예쁜 사진으로 남겨 두고
다시 꺼내서 보면 추억이 되살아나고,
어제 다녀온 것처럼 기억이 생생해서
아이들과 같이 공감하며 행복한 이야기거리가 되더라고요.

 


  아이와 떠나는 여행의 기술
아이와 떠나는 공부 여행
아이와 떠나는 체험여행
각 테마별 소중한 정보와 맛있는 먹거리,
예쁜 사진이 가득한 책 마음에 쏙 들었답니다. 

 

 
 이번 주말엔 고향에 내려가 녹차밭 구경하고
산과 바다의 아름다운 향기 느끼며...
아이의 발걸음에 맞춰 걸으며,
풍요로운 자연을 아이 마음에 가득 담아 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