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사고력 수학 키즈팩토 원리 A - 6세~7세 권장 창의사고력 수학 키즈 팩토 시리즈
매스티안 편집부 엮음 / 매스티안 / 2015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창의사고력 키즈 수학 팩토   
원리 키즈 A단계 사랑이가 재미있게 풀고요.

 

창의사고력 키즈 수학 팩토  

1. 수학 문제해결을 위한 핵심 원리를 이해하고, 탐구하며,
하나의 주제로 중요한 핵심원리를 정리할 수 있답니다.
2. 수학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확인 학습을 통해 사고력을 다져주고,
주제에 대한 이해가 이루어지는 방식이랍니다.
3. 단계별로 수준을 높여 수학적 힘을 길러주고,
수학 문제를 풀면서 탄탄한 실력을 성장 시킬수 있답니다.
4. QR코드로 동영상 강의를 자유롭게 볼 수 있답니다.
5. 1권을 학습한 후 총괄평가를 통하여 학생의 성취 수준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주는 온라인 결과지도 볼 수 있답니다.

 

수학의 흥미를 갖도록 탄탄하게 구성 되었네요.
사랑이에게 원리키즈 A를 주었더니,
첫장부터 솔솔 잘 푹더니,
재미있다고 30페이지까지 지문 읽어 가며

 쑥쑥 잘 풀며 좋아 하네요.

아이들이 수학을 쉽게 접할 수 있게 잘 만들어졌네요. 


 

 다양한 비교하기로 아이의 호기심을 끌며 ,

생각하는 수학을 풀게 만들고요.
시간의 개념, 흐름을 이해시켜 주네요.
거리에 대한 개념도 그림과 사진으로 쉽게 되어 있고요.
문제를 쉽고 재미있게 풀수 있어서
사랑이가 어려워 하지 않고 잘 풀어 나가더라고요.

퍼즐파트에는 미로찾기퍼즐, 그림퍼즐, 논리퍼즐, 수 퍼즐이 있고요.
수학적 사고력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직관과 논리라고 하네요.

 

  사랑이와 튼튼이가 그림퍼즐을 재미있게 찾으면서

서로 먼저 찾았다고 좋아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답니다.

  
자연과 일상생활 속에서 사물을 관찰하고, 기억하고,
그림으로 표현하는 좋은 습관이 관찰력과 사고를
확장시켜주며, 논리적인 아이로 발전 시켜준답니다.
 

 


창의사고력 키즈 수학 팩토  3권의 구성이 참 맘에 듭니다.
 
 측정, 퍼즐, 수, 원리 (규칙 기하 연산 공간 논리추론),
다양한 원리키즈 A로 수학의 재미를 맘껏 느끼며 풀고요.
규칙, 기하, 문제해결력, 원리(측정 퍼즐 수 연산 공간 논리추론),
한층 업그레이드 된 원리 키즈 B로 수학의 다양한 속성을 배울 수 있답니다.
 
 수학은 약속에서 출발하는 학문이고,
그 약속을 '정의'라고 합니다.
수학을 잘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방법은
정의를 정확히 알고 정의대로 잘 따르도록 하면 된답니다. 

원리 키즈 C는 연산, 공간, 논리추론, 
원리(측정, 퍼즐, 수, 규칙 히하)로 되어 있고요.
수 가르기 수 모우기, 그림 보고 식 만들기,
그림 연산 퍼즐, 위치 찾기, 사고력 다지기로 구성되었답니다.
 
약도를 그리게 하는 것은 공간지각력과 추상화능력을
기르는 좋은 방법이라고 알려 주네요. 
두 아이들에게 지도 보고 약도 그리기나,
익숙한 동네 모습을 약도로 그리기 하면 좋을 것 같네요.

미슷한 사실을 근거로 하여 유사한 것에 대한
결론을 이끌어 내는 추론을 유비추론(유추)라고 하고요.
유비추론은 자신의 주장을 설득력 있게 표현할 수 있고, 
과학적인 발명이나 발견에 유용하게 사용된답니다.
우리아이들이 자신들의 생각과 주장을 잘 표현하며
설득력있게 유비추론을 잘 하면 좋겠네요.

만 7세-11세 아이들은 논리적인 사고가 가능해지고,
사물에 대한 보존 개념을 이해한답니다.
원인과 결과에 관한 인과관계를 알고,
겉보기에 형태가 바뀌어도 부피나 질량 등은
보존된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답니다.
이 시기에는 직접 경험하고 구체물(물건, 과일 수막대등) 
다양한 학습을 경험하게 해 주면 좋다고 하네요.

창의사고력 키즈 수학 팩토  
원리와 논리적인 사고를 하게 해 주며,
수학에 흥미와 지식을 쏙쏙 심어 주는 좋은 책
저와 우리 아이들에게 참 좋은 수학길잡이가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