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십대를 위한 토론 콘서트 : 과학 -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10가지 과학 쟁점 꿈결 토론 시리즈 4
서강선 지음, 방상호 그림 / 꿈결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하는 샙대를 위한 토론 콘서트 ...과학
영화 속 재미있는 과학 쟁점 이야기
시간여행...외계의 지적 생명체...인간은 원숭이에서 진화...일본 침몰은?
이론 속 똑똑해지는 과학 쟁점 이야기
지구는 돌고 있나...빛은 파동인가 입자인가....플로지스톤은 존재할까?
사회속 시야가 넓어지는 과학 쟁점 이야기
과학기술의 발전...우리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할까?
과갛은 정치 경제에서 벗어날 수 았을까?
우주개발 예산 확보 계속 해야 할까?
생활속 궁금증을 과학으로 푸는 토론 콘서트 기대하며 읽어 봅니다.

서강선 지음, 방상호 그림,  꿈결 출판사

생각하는 샙대를 위한 토론 콘서트는 환경, 사회, 문화, 과학등
토론하며 이야기 나누고, 공감하고, 지식을 공유하는 시리즈로 나와 있네요.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미래로 자유롭게 다닐 수 있다면?
상상만 해도 기분 좋은 짜릿한 영화 속 이야기를
아이들의 토론으로 즐겁게 이야기를 풀어 내고 있네요.
저도 생각 못한 과거와 미래의 변화를 마구 섞어 놓는다면..
혼란이 야기 될 수 있다는 생각도 드네요.
미래를 찾아가 로또 복권 번호를 알아내고
당첨된다면 나는 행복해 질까요?
다른 사람들도 다 나와 같다면 어떻게 될까요?
재미있는 상상과 과학의 발전에 따른 변화를
쉽게만 생각하면 많은 혼란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명진 다연 선생님이 서로 의견을 주고 받는 토론과
주장에 대한 근거를 확실히 집어 주는 생각정리하기로
각 주제에 대한 생각 나누기 공감하기 과학으로
풀어보는 여러가지 이야기를 토론하는 모습이 참 좋네요.

우주에는 어떤 생명체가 있을까요?
상오 형진 선생님이 생명체의 탄생과 진화, 외계의 생명체에 존재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토론 형식으로 풀어내니 재미있게 술술 읽게 되고요.
아이들과 생활 속 주제를 토론형식으로 이야기 하다보면,
궁금증도 풀리고, 공감하는 능력도 쑥쑥 자라게 되겠네요.

우주여행을 꿈꾼 과학자 칼 세이건을 읽으면서
과거에 궁금해 하던 과학자들의 생각과 실천이
현재에는 직접 체험하고 돌아오는 놀라운 발전으로
경험하게 되고 우주여행 시대가 멀지 않음을 보여주고 있네요.

교실안 토론으로 시작해서 광화문 광장 공개 토론회등...
다양한 토론형식과 다양한 주제로 흥미와 교훈과 지식을 주는
'토론 콘서트' 책 곁에 두고 두고 보면서 행복한 미래를 상상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