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에듀 Talk - 고수엄마들의 비밀 카톡방
변문경.변문경 지음 / 다빈치books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한 교육과 삶은 무엇인가?
정서적지지, 동료, 또래 학습의 중요한 이유, 평생학습 어떻게 시키나?
창의성이란? 호기심은 어떻게 커지는가?
자기주도학습 평생 가는가?
자기 정체성, 좋아하면 행복해 질 수 있을까?
다양한 주제를 질문하고 답하는 형식의 책이랍니다.

멈추면 보이는 것들...아이를 키우면서 마음을 내려 놓고 못해도 괜찮아,
안 되도 괜찮아...진짜 속마음은...정말 안 괜찮다!
속 시원하게 아이의 삶을 온전히 아이 스스로 선택하게 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고 싶다.

초등학교를 입학하는 마음...아이와 함께 설레는 입학 소식이
점점 무거워지는 가방처럼 아이의 스트레스가 무거워질까?
염려스러워 하는 나...이젠 시작이다...공부와 관계...

엄마로서 자식의 앞길에 도움이 되는 합리적인 고민과
선택을 할 준비가 아직 안 되었기에 방법을 찾고자 책을 펼쳐봅니다.

민준맘과 송이맘의 대화로 푸는 아이의 교육문제, 학교생활, 학원결정,
진로문제, 행복한 교육의 의미를 나누는 두 엄마의 모습이
나와 아이들 엄마의 대화처럼 진솔하고 마음에 쏙쏙 공감 되네요.

공부해서 남주자...많이 배풀고 사는 삶이 아름답다는 생각에 한표입니다.
부모의 교육철학이 아이의 삶을 바꾸는 가장 밑거름인 것 같아요.
아이들의 꿈을 잘 키워주고 싶고, 평생 책을 친구삼아 살게 해 주고 싶은요.
아이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잘 하는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아이와 소통하는 시간을 많이 갖여야 될 것 같네요.

송이맘의 생각을 읽으면서 우리 아이의 미래를 보니...
아이를 키우는 것이 녹녹한 일은 아니구나...생각이 드네요.
부모가 고민하고 선택하는 것들이 아이에게 진정 맞을까?
아이들이 지적 호기심과 자신의 꿈을 끈기 인내로 잘 이루려면?
어떤 자극과 어떤 비법이 있을까? 늘 고민을 하게 되네요.
민준맘과 송이맘의 대화도 아이들의 교육에 촛점이 되어 있네요.

아이의 타고난 성향과 현실에서 부딪치는 환경들...
가장 이상적으로 자녀를 키우는 것은 무엇일까?
동굴안에서 아이 스스로 동굴 밖으로 나가는 법과
나가서 어떤 삶을 살지 다 배우고 나온다면 좋겠지만,
아이마다 다른 생각이 있어서 그 생각을 잘 읽어내고
잘 격려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껴봅니다.
세상에서 제일 좋은 선생님 '엄마' 될수 있을까?

송이맘과 민준맘의 고민과 갈등이 현재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의 생각과 마음을 잘 드러내 주는 대화로
제 자신이 말하는 것처럼 들리기도 하고
제 친구가 말하는 것처럼 들리기도 하네요.

송이맘이 민준맘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많은 지식과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고
결론적으로 내 존재를 인식하고 바로 세워야
아이가 존재감, 삶의 가치를 제대로 배운다는
것을 깨닫는 장면을 볼때...
가장 중요한 삶은 자신이 선택하고,
그 안에서 행복과 만족을 찾는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우리 아이들과 제 자신이 건강하고 행복한 웃음을
꽃피울 수 있게 되기 위해서는 각자의 삶을
순간순간 소중하게 가꿔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네요.

우리 아이 삶이 소중하듯 ...내 삶도 소중하게 가꿔야 되겠네요.
현명한 엄마, 내 삶을 주도 하는 나 자신을 찾고,
아이의 삶은 아이 스스로 선택하게 하는 법을 알려 줘야 되겠네요.

카카오 에듀 TALK 두 엄마의 대화로 나의 고민을 들여다 보게
되고, 행복한 삶을 살려고 마음 내려 놓기를 해 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