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자영업 트렌드 2016
허건 지음 / 미래의창 / 2015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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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영업 개론, 성실성만이 성공을 이끌던 시대는 끝났다.
트렌드의 기본은 적시에 갈아타기...세상을 흐름에 맞춰
인기를 누리는 업종을 잘 한다는 것이 중요한것 같다.
적성, 교육, 수련은 기본이요
독립성이 아니라 서로 어우러져 잘 소통하고
발빠른 트렌드를 읽어 전략적 마켓팅이 중요하다고 한다.

2. 자영업 변곡점 시대의 서막을 알리다.
30-40대 소비자가 사라진다. 1-2인 가구의 증가와 지갑을 열지 않는
불황형 흑자 자영업자의 자신만의 특별한 노하우가 있어야 한다.
2026년까지 두배이상 1-2인 가족구성원이 증가한다면
자영업자들이 선택해야 할 불황형 흑자 사업은 무엇일까?
고민하고 연구하고 배워서 새로운 성공의 길을 개척해야 할 것 같다.

3. 청년 상인이 생계형 창업 시장을 파고든다.
서울대 출신의 청바지 사장과 해외 유학파가 만드는 족발,
드로, 3D프린터, 사물 인터넷, 핸드폰의 다양한 트렌드...
급속도로 빨라지는 세상에 정체되는 자영업은 자취를 감출 수 밖에 없다.
남들보다 반발 앞선 전략적 투자와 서비스가 맞아야 성공한다.

4. 일상의 모든 것이 배달되는 생활 물류 서비스 시대
사람들이 배달앱을 좋아하는 이유, 편의점 택배의 시대
대형마트의 오토바이 퀵과 슈퍼마켓의 온라인 전용 특급배송
세탁, 이사, 청소 방문 서비스 자영업의 범위는?
숨막히게 돌아가는 흐름에도 뭔가 돌파구를 찾는 자영업자들..
명예 퇴직을 고민하는 40대 -60대 가장들에게
자영업의 유혹은 많으나 성공하는 확률은 몇 명 안된다는 현실이 문제다.

5. 외식도 집밥도 아닌 중식 시장이 펼쳐진다.
외식과 집밥 사이 중식시장으로 사람들이 몰리는 이유는?
우리동네 반찬 가게의 경쟁자는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
푸드테크 3.0시대...이마트가 동네 음식점과 싸워야 하는 이유?
대형 업체도 고민하고, 자영업자도 고민하고,
모두가 살아 남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다.

6. 모바일 마케팅 도구는 모두 노랗고 도도하다.
5개월 만에 회원 수 1만명을 돌파하고 카톡 친구 5,000명을 얻는 비결은?
자영업은 생각이 실행력으로 신뢰를 얻는 길이 중요한것 같다
옐로우 아이디와 @아이디로 자영업의 메세지를 알리는
발빠른 자영업자들은 성공을 향해 늘 정보를 최대로 활용하는 것 같다.

7. 복합 쇼핑몰, 앵커 플레이스가 되다.
판교와 광교에는 사람들이 모이는 '프랑스의 길'이 있다.
식품과 음식점을 프랑스의 길처럼 꾸미고
고객의 편리와 명품 브렌드를 입점시켜 성공시킨
건설사들의 상가 관리하는 모습을
개인사업자들도 배워서 서로 양보하고 도우며 상권이 함께
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야 성공할 수 있을 것 같다.

8. 기본기를 재조명한 프랜차이즈의 약진
김밥과 삼겹살이 새로운 이유, 파랑새는 재료비와 인건비 너머에 있다.
ㅕ년간 버려진 상권에서 출발, 5년만에 전국 매출 1,000억원
특별할 것이 없는 특별함이 경쟁력...
다양한 자영엽의 갈길을 알려주는 비결를 보니
자영엽을 꿈꾸는 아주버님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이랍니다.

남보다 한발 앞서 가기 위해서는 ?
발빠른 정보와 투자 가치가 있는지의 분석력이 필요한것 같다.
자영업자가 부실해 지면 가정경제가 부실화 되는 현실
대부분 부동산 담보대출로 의존도가 높다보니 현실이 막막한 것이다.

자영업을 한다는 것은 ...
큰 모험이고, 투자이기에 많이 생각을 하지만
쉽게 하기는 어렵다고 하지요.
명예퇴직처럼 어쩔수 없는 상황이 오면
자영업을 우선 접하게 되는데요.
철저한 주변 조사와 자신의 특기를 살리고
정보와 고객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최고의 서비스 정신으로
성공의 길을 가기위한 마인드와 행동철학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가장 기본은 자본의 바탕이 안정적으로 시작하면 금상첨화겠지요.
'대한민국 자영업 트렌드 2016'을 읽으면서
자영업으로 성공하는 사람들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서
창업을 희망하는 주위 사람들에게 꼭 권해주고 싶어졌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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