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로를 찾아라! - 픽토그램, 사회적 약속, 우정, 길 찾기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34
강은옥 그림, 허윤 글 / 노란돼지 / 2016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지구를 여행하다 혼자 남겨진 따로를 찾아
치구 아리숑이 우주선을 타고 내려오지요.
놀이 공원 구서구석 찾아 다녔지만,
따로를 찾지 못하고 벤치에 앉았어요

그림 표지판을 보며 돌아 다니다 보면,
따로를 금방 찾을 수 있을 것 같았죠.
숟가락과 포크 그림, 갈림길에서는 오른쪽 화살표를 따라 가고,
새와 뱀, 원숭이 그림들을 따라 이곳 저곳 구경하고요.
롤러 코스터를 타고 싶었지만 키가 130cm이상
되어야 한다는 아저씨 말에 속상해 하고요.
기차를 타고 있는 따로를 발견하고 출발해 버린
따로를 찾기 위해 빠른 기차를 타고 힘들어 하는
모습이 청룡열차를 타고 어지러워 고생했던
저와 닮아서 넘 귀여웠답니다.

 


아리송과 따로는 미아보호소에서 만나.
막대사탕을 쪽쪽 빨며 반가워 하네요.
픽토그램 그림 덕분에 재미있게 놀았다는
따로와 아리숑은 100년 뒤에 또 오자고 약속하네요.
두 우주인이 겪는 즐거움을 보며 저도 즐거웠답니다. 
사랑이는 따로가 숨어 있는 곳을 찾아내며
엄마가 읽어주는 픽토그램이 뭐예요?
픽토그램...그림을 뜻하는 픽토와 전보를 뜻하는 텔레그랰츺
합친 말로 '그림 글자'를 뜻한다고 알려 주었지요.
안전띠를 매시오, 자전거를 타지 마시오 처럼
행동을 그림으로 알려 준다고 했더니...
픽토 그림을 보며 재미있어 하네요.

 

 따로와 아리숑이 만나기까지 나온 픽토그림을
내용에 맞게 줄로 이어 보기도 하고요
따로 찾으며 재미있고 즐거운 책읽기 하였답니다.
재미있는 픽토그램 배우며 행복한 시간 보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