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박또박 쓰면서 읽는 교과서 전래동화
박섬주 외 지음, 홍성지 외 그림 / 을파소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 하세요 은하수 두성입니다~♡

 

" 또박또박 쓰면서 읽는 교과서 전래동화 "

 

♡~ 아이들과 재미있는 책 읽으며 행복했습니다 ~♡ 

 

글 박섬주 외 / 그림 최현묵 외
을파소 출판사입니다.
 

목차를 보니 원고지 쓰는 방법을 먼저 알려 주고요.
글쓰기 할 때 활용하면 좋겠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전래동화 10편을 소개 해 주네요.
교과연계된 동화 10편을 읽고, 쓰면 좋은 글쓰기 되겠네요.
재주 많은 다섯형제, 소금나오는 맷돌, 흥부가, 수궁가,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심청가, 선녀와 나무꾼,
의좋은 형제, 팥죽 할멈과 호랑이, 바느질 일곱 벗
아이와 책 읽으며, 글 따라 쓰며, 띄어 쓰기와
예쁜 글씨 쓰는 연습이 되더라고요.
 
사랑이는 바르게 천천히 써야 한다면서
원고지에 써 있는 동화  열심히 따라쓰네요.
예비초등생 사랑이에게 참 좋은 책이네요.
동화 읽고, 글씨 바르게 따라 쓰고, 띄어 쓰기,배우며
아이도 쓰고 엄마도 쓰고 즐거운 시간 보냈답니다.
 

사랑이는 '소금 나오는 맷돌' 읽고,
바다에서 소금이 계속 나오는 이유는
소금 맷돌이 계속 돌기 때문이래요.
그렇구나~ 소금 맷돌이 왜 도는데?
욕심쟁이 형이 동생 맷돌을 훔쳐서 
바다에 같이 빠져서 계속 돌고 있데요.
형이 욕심부려서 나빠요.  
"형이 동생에게 동생이 형에게 서로 양보하며,
의좋은 형제로 살아야 엄마 아빠도 행복 할텐데... "라고 했더니
"저는 동생에게 양보 잘 해요"
사랑이는 동생한테 양보도 잘하고 기특하구나~!
칭찬해 주었더니 ..좋아 하네요.
내일은 '의 좋은 형제' 읽으며 글쓰기 하려고 합니다.
두 형제가 의 좋은 형제처럼 잘 살기를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