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칼은 통계 정리로 나쁜 왕을 혼내줬어 - 자료 정리와 그래프 초등 3.4학년 수학동화 7
서지원 지음, 백선웅 그림, 계영희 감수 / 뭉치 / 2015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안녕 하세요 은하수 두성입니다~♡

 

" 파스칼은 통계 정리로 나쁜 왕을 혼내줬어 "

 

♡~  아이들과 베개 던지기, 모래놀이 하며 즐겁고 재미있게 잘 놀고 왔습니다 ~♡

 


 


♡~ 글 :   서지원 ~ 초등학교와 도서관에서 강연을 자주 하고요

<신통방통 수학 시리즈>, < 어느날 우리 반에 공룡이 전학 왔다>,

 < 몹시도 수상쩍은 과학교실> 등을 썼네요

 ​♡ ~ 그린이 : 백선웅 ~ 어린이 책에 흥미를 느껴 동화 일러스트를 공부하고요

그린책 < 보일까, 안 보일까> < 미래 에너지를 왜 써야 할까요?>

<손 마술사의 멋진 공예 쇼>, <왕자와 거지> 등이 있네요


♡~ 감수 :  계영희  ~  교육부 초등수학교과서 심의위원을 역임하고,

수학과 교육과정 심의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네요

<스토리텔링 중학교수학 1,2,3> <이야기 수학사>, 우리 아이 수학 가르치기>책이 있네요

    

♡~ 뭉치 출판사입니다 ~ ♡ 

 

 

 



팟파스칼은 책읽기를 좋아하고요~
수학 문제 푸는 건 더더욱 좋아하고 매씨와 함게
수학 해결사가 되어 동화 주인공들의 문제를 해결해 주고요

매씨는 인간 나이로는 120살 최초의 책 도서관을 지키는 늙은 개예요
인간처럼 말할 수 있고 수학도 잘하는 아주 특별한 개예요
아이들이 개를 보더니 재미있어 하네요
튼튼이는 말하는 개라고 했더니 기르고 싶다고 하네요~!

동화속 주인공 제크, 노아, 로빈 훋, 홍길동, 김선달등
동화속 문제들을 파스칼의 도움으로 풀어 나가는 재미있는 이야기네요

수학을 어려워 하는 아이들이 재미있게 자료정리와 통계를 배우고,
냉용을 정리하며 핵심을 알려주니 이해하기 쉽네요~!

원그래프로 홍길동의 도술 분석 그래프를 보니 참 재미있네요
과학이 발달하고 수학이 발달하고 점점 빨라지는 시대에
우리 아이들이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일상생활에서 많이 활용할 수 있기를 바라며 좋은 책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